걸어서 오르는 롤러코스터🎢 하늘 보기 어려운 서울에서 탁 트인 하늘을 마주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공간을 소개합니다! 바로 2023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주제관, ‘하늘소’인데요! 하늘과 만나는 곳이라는 의미처럼 서울의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로 만들어져 얼마 전 공개되었어요. 지하철 3호선 안국역에서 경복궁까지 걷다 보면 늘 답답하게 가로막힌 부지가 있었는데 이곳을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개방하면서 거대한 전망대, 하늘소도 자리 잡았답니다. 오는 9월에 개막 예정인 2023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미리 느껴볼 수 있으니 도심 속 푸른 하늘을 보고 싶다면 하늘소로 구경 가보는 것은 어때요? 앨리스의 후기는 걸어 올라가는 롤러코스터 같은 느낌이 들고 좋았어요.(멀리서 경복궁 지붕도 보이는 개방감..!!) 참고로 하늘소 정상에는 나중에 파빌리온이 설치되어 또 한 번 새롭게 단장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https://bit.ly/41qkPXZ
이미지 출처 : 앨리스사원의 사진첩
#2432
힙하게 힙크림🍑
귀여운 복숭아가 그려져 있는 핸드크림이 새로 나왔나 싶었는데 말이죠. 크림 이름을 한 번 더 읽어보고 알게 된 이 크림의 정체! 복숭아의 정체는 바로... 힙! 손이 아니라 다른 곳에 바르는 크림이었지 뭐예요^^ 귀차니즘에 바디로션도 생각나면 바르는 앨리스지만 어딘지 힙함을 풀풀 풍기는 이 크림이 매우 궁금해졌는데요. 어뮤즈와 노우웨이브의 만남으로 탄생한 힙크림은 바로 오늘부터 더 현대 서울 어뮤즈 팝업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국내 최초 힙크림이 궁금하신 분들은 더 현대 나들이 겸 구경해 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bit.ly/3VV28KT
이제는 국내여행하면 당당하게 떠오르는 여행지 중 하나인 제주도! 하지만 앨리스사원은 학생 때 수학여행으로 한번 가보고 그 뒤로 방문한 적이 없답니다.. 그래서 올해는 꼭 스스로 제주도 여행을 가보려고 노력하는데요! 제주도 어딜 가면 좋을지 찾아보는 것도 귀찮은 파워 P! 앨리스 같은 사람들을 위한 건진 모르겠지만 제주맥주에서 제주도의 좋은 스팟들을 소개해 주고 있었어요! 실제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로컬에디터 13명이 큐레이션 해 로컬 맛집은 물론, 지친 몸이 쉬어가기 좋은 카페, 의료시설과 마트까지 안내하고 있답니다. 앨리스처럼 제주도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해 보는 건 어때요? 로컬에디터의 취향이 듬뿍 담긴 코멘트를 읽는 것만으로도 여행 간 기분이 드네요!
최근 일론 머스크가 인수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트위터, 앨리스도 자주 혼자말을 써두는 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의 상징인 새 모양 로고를 시바견으로 교체한다던가 하는 이야기들이 들려오면서 기존 사용자들의 반발도 있는 요즘, 최근 트위터의 대용품으로 떠오르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트위터의 창립자가 만든 블루스카이! 아직 비공개 베타버전으로 이전의 클럽하우스처럼 아직은 초대 코드가 없으면 입장이 불가능한데요. 앨리스도 자세히는 보지 못했지만 사용해 본 사람들에 의하면 거의 트위터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이전의 트위터를 이용하는 느낌이라고…! 수많은 SNS 서비스들이 생기고 없어지지만 진정 다음 SNS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나랑 폭포멍하러 가지 않을래?🌊 낮 기온이 점점 높아지면서 앨리스의 옷장에도 스멀스멀 반팔 셔츠가 들어서게 되었어요. 어딘가 시원한 곳으로 가고 싶은데 도심을 쉽게 떠날 수 없었는데(슬픈 뚜벅이 앨리스) 마침 서울 서대문구에 멋진 폭포 뷰를 가진 카페가 오픈한 걸 알아버렸지 뭐에요? 불멍, 물멍, 다음은 폭포멍!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의 물줄기도 좋지만 물과 물이 부딪히는 폭포수의 소리 또한 멍 때리기 좋은 백색소음 아니겠어요? 폭포 앞 명당자리는 일찍 가야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앨리스도 이른 시간에 방문해 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카페 방문 다음엔 인근에 위치한 연희숲속쉼터를 산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앨리스 표 힐링 건강 루트로 임명합니다!
역사와 문화 러버라면 이 중에 들어보고 싶은 강의 하나쯤 있을걸요?! 화려한 강사 라인업을 자랑하는 2023 박물관 역사 문화 교실에서는 우리나라의 역사는 물론 서양 미술사, 불교문화까지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지식을 쌓을 수 있는데요. 5월부터 시작한 따끈따끈한 교실로 강의 주제를 살펴보던 앨리스는 듣고 싶은 강의가 벌써 여러 개! 오랜만에 학구열이 불타오르고 있어요. 실시간 강의는 비록 보고 싶어도 보기 힘든 수요일 오후 2시에 시작되지만 일부 강의는 다시 보기 찬스를 쓸 수 있으니 슬퍼 말고 우리 모두 배워봅시다!
전세 관련 안타까운 뉴스들이 계속 들려오면서 덩달아 불안감에 떨고 있는 앨리스인데요. 역시 내 집 마련이 답인가 싶다가도 통장을 보면 사라지는 신기루 같은 꿈...^^ 작은 집이라면 시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희망 회로를 돌려보며 요즘 빠져버린 콘텐츠가 있어요. 절대 작지 않을걸~하는 채널 명도 맘에 쏙 드는 이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 세계 개성만점 작은 집들의 랜선 집들이를 구경해 볼 수 있는데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다!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집들을 보며 앨리스도 머릿속으로 나만의 보금자리를 그려보고 있답니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언젠간 이룰 수 있겠쥬...?
<앨리스모먼트 × CHERRYWORLD> 기부 프로젝트💖 앨리스모먼트와 기부 플랫폼 CHERRYWORLD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CHERRYWORLD 앱을 설치하면 기부 포인트 1,000젬을 선물로 드려요!
기부에 관심이 생겼다면 꼭 가입하셔서 기부 포인트 챙기고 기부해 보는 건 어때요?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부, CHERRYWORLD와 더 쉽게 해보세요!
초대 코드 : ALICE
🎁기부 포인트 1,000젬 선물 받는 방법🎁 1. 기부 플랫폼 'CHERRYWORLD'를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한다. (https://bit.ly/42FLSQa) 2. 우측 하단의 '체리워크' 탭 >우측 상단의 '프로필' 탭을 클릭한다. 3. '친구 초대' 탭 > '받은 초대 코드 입력하기'에서 ALICE 를 입력한다.(대소문자 무관) 4. 1,000젬이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열심히 걷고 기부 포인트를 더 모아서 기부 캠페인에 기부한다! 5. 걷기로 건강해져서 오래도록 앨리스모먼트를 구독한다!🥰ㅈ
<앨리스모먼트 × CHERRYWORLD> 4월 우수 활동자 발표🎁 4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걸은 아래 계정 10분께 10,000젬을 추가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