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보는 지구 실시간 스트리밍 링크를 공유한다. 처음 봤을 땐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머릿속이 과부하인 날 보니까 평온해짐을 느낀다. 나는 우주 속의 먼지일 뿐... 재생 바를 돌려보면 우주인이 나와서 렌즈를 닦거나 뭘 하는지 모르지만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콘크리트 건물 안에서 키보드를 치고 있는 앨리스와 우주에서 망원경을 수리하는 우주인이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게 신기하다.
저탄 고지 식단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저탄 고지는 육류를 섭취하는 식단이 많다. 그럼 채식을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저탄 고지 식단을 만들까? 케토 제닉(저탄 고지) 아닌 케토 채식을 시작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완벽하게 같을 순 없지만 어느 정도 대체가 가능한 건강한 음식들도 알려준다.
점원이 말을 걸어오기 전에 옷을 사서 매장을 떠나는 미션을 수행하는 어쩌면 조금은 바보 같아 보이는 이 프로젝트는 농담 같다가도 스스로가 구매한 옷으로 코디네이션 한 비포 애프터 사진을 본 순간 ‘아, 이 사람들.. 진심이다..!!’하고 생각하게 만든다. 노답과 환장의 콜라보 패션을 지나 마지막은 조금 과한듯하지만 왠지 저렇게 입고 다니는 사람 있을 거 같아서 인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