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감성 사진과 비주얼로만 승부하는 공간이라는 생각은 이제 옛말! 많은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신박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죠. 최근 카카오T에서도 무려 '대하 인스타 드라마'라는 컨셉으로 재미난 게시물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찐 드라마 포스터라고 해도 믿을법한 고퀄의 이미지와 주상~즈은하~의 깨알 댓글들까지 있어 컨셉을 제대로 실현하는 느낌이 듭니다. 팔로우 목록을 보니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인물들이 숨어 있는 듯해 앞으로의 전개도 기대되네요! 그럼 천재만재분덜의 기획력에 또 한수 배운 소인은 이만 물러가보겠사옵니다.
가치 있게 사자! 서울시에서 사회적기업의 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어요. 특히 제로 웨이스트나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구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서울시에서 개최하지만 배송은 전국 방방곡곡 가능하다는 게 바로 온라인 쇼핑의 묘미! 리빙특가전을 시작으로 매주 다른 기획전이 기다리고 있으니 이왕 사야 한다면 가치 소비로 득템을 노려보면 어때요? 프로소비러 앨리스! 이제 프로 '가치' 소비러로 거듭나보렵니다^^
바짝 즐겨야 하는 가을 타임~ 요즘 날이 선선해져 어디라도 돌아다니고 싶어지죠! 이제 오프라인 행사들도 다시 활발하게 열려 가볼 곳들이 넘쳐나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이번 주 나들이 선택지 옵션에 추가해 보시죠. 서울거리예술축제! 이맘때쯤 서울 거리 곳곳에서 공연들을 본 적이 있으시다면 아마 이 축제였을지도 몰라요! 올해는 '당신과 나의 거리'라는 주제로 서울광장과 노들섬에서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한강에서 보는 오페라라니 앨리스는 마술피리 무대를 보러 떠나보겠습니다. 축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축제 시간표를 쳌쳌해보기!
그릇 구경이라는 취미 지분도 소소하게 가지고 있는 앨리스! (돈이 있었는데요...없어졌어요^^) 흙으로 빚은 도자기 그릇들은 당연히 다시 흙으로 돌아가는 해피엔딩이 기다리는 줄 알았는데 말이죠. 도자기는 영원히 썩지 않고 재활용이 잘되지 않는 자원이란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 프로젝트를 보고 더 반가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금이 가거나 안 쓰게 된 그릇들을 모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찬장에 세상 빛을 본지 오래된 그릇을 쌓아두고 계시다구요? 고이 모아 데려가서 새 생명을 찾아줍시다!
텍스트는 살 안쪄요😚 코시국 때문인지 늘 불이 꺼진 모습만 보았던 것 같은데 경의선 책거리에 환하게 불이 켜진 걸 보고 냉큼 구경을 다녀왔어요. 강렬한 노란색 간판에 텍스트 칼로뤼라는 이름을 가진 서점 부스가 앨리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서점 이름에 걸맞게 신선코너, 스낵코너 등으로 나눈 귀여운 책 코너들이 완전히 취향 저격^^ 아니겠어요. 홍대에 갈 때마다 기웃거릴 것 같은 예감이 드는 곳이에요! (절로 책이 읽고 싶어지는 매직!) 텍스트는 잔뜩 섭취해도 0칼로리! 가을 독서로 마음을 포동포동 살찌워보아요.
왜 올해가 3개월 밖에 안 남은 거죠...? 가을은 좋지만 연말은 싫어^^ 다가오는 연말 바이브에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해요! 힙하고 핫한 공간만 있는 줄 알았던 서울숲에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밑미의 커뮤니티 공간 밑미홈에는 나의 감정을 들여다볼 수 있는 감정의 방과 나만의 관점으로 예술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영감의 방이 있답니다. 옥상에서 노을멍을 때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때론 고독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법! 고독함이 어울리는 계절에 방문을 노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