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면 앨리스는 늘 그 나라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햄버거들을 찾아서 먹어보곤 했는데요. 여러 맛난 버거를 맛보았지만 이런 버거 또 없습니다. 단짠단짠하면서도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살아있는 이 버거만큼 문득 자꾸 떠오르는 햄버거는 없었던 것 같아요. (전지적 앨리스 미각 시점) 앨리스처럼 이 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아야 할 이곳! 바로 롯데리아의 터줏대감 메뉴 중 하나인 불고기버거가 3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어요.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불고기버거의 다양한 변주들이 궁금하다면 이번 주말엔 추억의 맛을 찾아 익선동으로 떠나보는 건 어때요? https://bit.ly/3SJY91E
위대한 세종대왕님의 업적을 기리는 날인 한글날이 코앞이죠? 매년 이맘때쯤이면 여러 기업에서 한글날을 맞아 한글 이벤트나 무료 폰트를 배포하곤 했는데 올해는 농심에서 무료 폰트를 내고 백일장 이벤트를 열었어요! 귀여운 딩벳서체까지 포함되어 있어 안성탕면 라면을 표기할 수 있는 건 덤! 그리고 한정판 한글 패키지도 함께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가만, 이제껏 한글로 쓰여있었다고 굳게 믿고 있었고.. 한글 버전을 보아도 위화감을 못 느낀 것이 소소하게 쇼크였어요.. 한글날을 맞아 백일장도 참여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도 받아보아요! https://bit.ly/3BOPrba
지난주와 데칼코마니 같은 월요일 휴일이 곧 시작됩니다. (소리 질러~~ ) 갈 곳이 많으니 부지런히 움직여서 이번엔 DDP로 모실게요~ 한국의 많은 브랜드와 협업으로도 친숙한 장줄리앙 작가님의 첫 회고전이 열리고 있어요. 이번 전시에서는 특유의 위트 있는 작품들뿐만 아니라 작가님의 예술세계를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서 특히 기대가 되는데요. 전시 공간에 작가님이 직접 드로잉 한 라이브드로잉 작품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그리고 귀여운 굿즈도 기대되는 전시로 나올 땐 양손 가득 무겁게 퇴장하기 필수에요^^
비누로 조각하는 피에타 영상을 우연히 보고 이분 범상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엔 봉제 인형으로 신라의 미소를 만드신 걸 보고 소개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마치 밥아저씨처럼 친절하게 작업과정을 설명해 주지만 선뜻 따라 할 용기가 좀처럼 나지 않는 손놀림에서 어나더 클라스가 느껴져요. 이 영상의 또 다른 매력은 은은한 개그감이 배어있는 자막과 내레이션! 금손 실력만큼 깊은 내공의 센스를 겸비하고 계신 게 틀림없읍니다. 한 땀 한 땀 보들보들한 천에 완성되어가는 신라의 미소를 보며 따수운 기운을 느껴보시죠.
지난주에 이어 전해드리는 오프라인 축제의 귀환 소식이에요. 이 축제를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이미 다 알고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봅니다! 화려한 불꽃들로 유명한 서울세계불꽃축제가 3년 만에 돌아왔어요! 항상 사람이 많아 보여 불꽃축제는 늘 먼발치에서 스치듯 구경했던 앨리스도 올해는 각 잡고 자리를 물색해 볼까 하는데요. 오랜만에 하늘을 수놓을 멋진 불꽃들을 볼 생각에 설레는 이 마음^^ 많은 인파가 예상되지만 하늘은 넓잖아요?! 우리 같은 하늘 아래에서 만나요.
이런 상상해 본 적 있지 않나요? 아무도 없는 매장에서 전세 내고 쇼핑해 보고 싶다는 상상! 백화점 전세 내기는 아직(?) 무리지만 가전제품은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요. LG전자 베스트샵 일부 매장에는 야간 무인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예약만 하면 아무도 없는 매장에서 자정까지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주위에 인기척이 느껴지면 제품을 살펴보다가도 앗 좀 더 둘러볼게요...^^(삐질)하고 돌아서게 되었던 나날들이여 안녕! 이제는 구석구석 살펴보고 우리집이랑 어울리는 가전일지 편하게 고민해 보자고요!
다가오는 한글날의 은혜로움에 멋진 한국어를 더 멋있게 뽐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아요. 단순히 초성, 모음만 맞는 단어를 찾아주는 게 아니라, 발음의 유사성까지 고려해서 어울리는 라임을 찾아주는 한국어 라임 검색기라는 곳인데요. 작사나 랩 메이킹은 물론 글쓰기의 물꼬를 터야 할 때도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때론 생각지도 못한 단어들이 나와서 생각의 전환에도 효과가 있을지도!) 지금이 바로 한글의 힘을 보여줄 때! 모두 내적 힙합을 꺼내 한국어 라임을 한 소절 적어봅시다. (샤라웃투 세종대왕님!)
몇 년 전 처음 제로웨이스트숍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땐 일회 용기, 플라스틱 등을 사용하지 않고 물건을 판다는 점이 시대를 앞서가는 느낌이 들고 멋져 보이고 신기하기만 했었는데요. 시간이 흘러 어느새 너무나 당연하다는 듯 제로웨이스트숍들이 집 근처에 듬직하게 자리 잡는 요즘이에요. 근데 여전히 찾아가고 싶은데 너무 꼭꼭 숨어있어 알아보기가 힘들죠? 그래서 찾아왔어요! 전국의 제로웨이스트숍을 모은 대동여지도를요! 현재까지 등록된 곳만 299곳! 물론 많은 곳들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아쉬움이 있지만 지역의 숨은 제로웨이스트숍을 찾을 수 있어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제로웨이스트숍이 늘어나서 지도로 찾지 않고도 어디서든 방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새로운 시도를 일삼는 제주맥주가 비비고와 함께 흥미로운 실험을 시작했어요! 이름하여 '도깨비 만두바'! 제멋대로일 것 같은 귀여운 초록 도깨비가 유쾌한 실험 끝에 만들어낸 듯한 네 가지 도깨비 만두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가지고 만든 김치에일 등 요즘 절믄 친구덜이라면 좋아할 것 같은 시도를 서슴지 않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만두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만두와 곁들일 수 있는 소스 중에서 민트초코 소스가 있다는 걸 보고 비범함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오는 10월 10일부터 30일까지 꼴라보하우스 도산에서 운영된다고 하니 새로운 미식을 즐기고 싶다면 헤쳐모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