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에 책이 가득해도 탐이 나는 게 바로 책 쇼핑 아니겠어요! 연초 버프를 타고 활활 불타오른 독서 여정에 장작을 더해봅니다. 문화재청에서 문화유산도서 무료 보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실물 책을 신청해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고 간편하게 전자책으로도 도서 전문을 읽어볼 수 있는데요. 파워 맥시멀 리스트 앨리스는 이번에 아날로그 감성을 포기하고 전자책으로 타협해 관심 가는 책들을 몇 권 읽어 보았답니다. 올해 유서 깊은 문화재들로 떠나는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슬쩍 살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그건 바로 나야나^^) http://bit.ly/3GxLBFE
낯선 한국어 발음을 영어로 표기하면 어떻게 발음해야 할지 몰라 비슷한 다양한 발음을 여러 번 읊는 장면은 해외 한국 다큐멘터리를 보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 부분이 해외에 진출하는 수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가 아닐까요? 해외에서는 횬다이(?)로 익숙한 현대가 대표적인데요. 세간에 발음 표기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있었지만 드디어 브랜드의 정확한 발음 방법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만들었더라구요. 짧지만 한국인으로서 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의 광고였어요. 다 같이 외쳐! 현대!
시험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사회인의 삶이지만요. (하지만 인생이 날마다 시험의 연속이라면?^^) 때론 나의 지식 창고를 확인해 보고 싶을 때가 있죠! 그렇다면 인문학 퀴즈에 도전장을 내밀어 봅시다. 모르는 문제는 힌트 보기를 적당히 활용해 이제는 아는 문제로 바꾸면 된다고요!(호호)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답을 고칠 수 없는 시스템이라 간단한 퀴즈지만 나름대로 신중하게 문제를 풀어본 앨리스! 문학 분야에서 학생 때도 잘 맞지 못했던 100점을 받았어요. 하지만 뼛속까지 문과인이라 과학기술 퀴즈에서는 약세를 보였다는 후문이...
올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하죠. 토끼 하면 짝꿍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떠오르는 건 뭐다? 달달 무슨 달! '달'아니겠어요! (의식의 흐름 기법^^) 대한민국 최초의 달 탐사선 다누리호가 지난해 말 달 궤도에 안착해 새해부터 달 탐사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최근 '문폴'이라는 영화를 본 앨리스는 달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달이 지구로 떨어진다는 무시무시한 내용...) 다누리호가 보내온 사진 속 지구와 달의 모습은 광활하고도 신비로워 보입니다. 어떤 탐사 사진들을 또 보내올지 지켜보아요!
구찌의 설날🤑 K 문화를 사랑하는 어느 팬의 팬아트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앗 진짜였구나 진짜 구찌였구나... 구찌가 한국의 설날을 기념해서 선보인 특별 컬렉션의 찐 제품이었어요. 레트로한 디자인에 자랑스러운 한글이 크게 박혀있어 잠시 멈칫했지만 굉장히 실험적인 느낌적인 느낌이 들고요. (이게 바로 하이패숀?) 티셔츠는 먼가 내돈내산해서 입기 살짝 고민되지만 푸른색의 구찌 로고 가방들은 조금 눈길이 갑니다. (but 사악한 가격 주의^^) 온라인 아이쇼핑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니 한 번 둘러보아요. 상상의 설빔 쇼핑!
얼마 전 인천에서 지진이 있었죠? 지진 안전국이라고 생각했는데 크고 작은 지진들이 전국적으로 자주 감지되어 지진에 대한 불안감도 몇 년 사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덕분에 비상식량,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요령 또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내가 지금 편히 누워 지내는 이 집이 내진설계가 잘 된 건물인지 아닌지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건물이 오래될수록.. 설계가 되어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밑져야 본전! 확인해보자구요! 다음에 이사를 간다면.. 이 부분이 고려 대상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유교걸, 유교보이들에게는 다소 마라 맛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자칭 타칭 유교걸 앨리스도 빠져버린 마성의 댄스 릴스를 소개합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친숙한 한국적인 리듬에 묘하게 어울리는 미국 감성의 그루브 넘치는 댄스 댄스~ 아니 도대체 이런 영상이 어떻게 탄생한 걸까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 이 분 많은 K팝 아티스트의 안무를 탄생시킨 능력자 안무가 성생님이셨더라고요! 앨리스 픽은 썬 연료와 서울 사이버 대학교 영상! 보다 보면 내적 댄스가 살며시 고개를 들게 될지도 몰라요.
앨리스가 연말에 해본 심테 중에 가장 해석이 찰떡같이 잘 맞았던 심테를 골라왔어요! 선택지를 골라골라 진행하면 나와 비슷한 동물을 골라주는데요. 동물짤 성격 테스트답게 인터넷 밈으로 어디선가 한 번쯤 스쳐 지나간 듯한 다양한 동물짤과 결과를 보여준답니다. 앨리스사원은 감동받은 고양이가 나왔어요!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이 드는 울먹거리는 고양이짤과 성격 풀이가 앨리스사원 100% 싱크로라고 주변에서도 인정해 주었답니다..앨리스사원도 맞말이라 반박 못하는 것은 유머..^^ 여러분은 어떤 동물이 나왔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