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은 늘 탈출하고 싶어!🏃♀️🏃♂️ 10년 전쯤 온라인상에서 유행했던 미궁게임을 기억하시나요? 방탈출게임의 원조격 웹 퍼즐 게임인데요. 아직도 많은 미궁게임들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회사에서 몰래 하기엔 모니터 화면이 눈치 보이기 마련! 몰래 월루하는 짜릿함, 느끼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당당하게 엑셀 하세요! 어느 능력자가 엑셀로 방탈출게임을 만들었는데요. 엑셀 파일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는 식으로 진행이 가능하더라구요?(이게 되네?) 에피소드 1은 블로그에서 받아볼 수 있고 두 번째 에피소드는 펀딩을 받고 있더라구요. 게임이지만 직장인에게 상냥한 한 잔의 커피값으로, 좋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으니 츄라이 츄라이~~^^ 엑셀 방탈출하러 가기 https://bit.ly/3n3757I 커피값으로 방탈출 펀딩하기 https://bit.ly/3LAgE7B 미궁게임이 궁금해? https://bit.ly/3Nj1PaC
예전에 직구 시스템이 막 성행하던 그때 그 시절 한창 유행하던 신발을 비교적 저렴하게 득템하여 즐거웠던 순진한 어린양 앨리스...^^ 하지만 알고 보니 가짜 제품을 구매한 걸 알게 되어 많이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교묘하게 비슷한 진짜 같은 가짜 제품들이 아직도 쇼핑 검색만 해도 많이 뜨더라고요!!! 가짜는 가라~ 카피 상품의 디테일을 짚어주고 디자인 도용 문제를 다루는 이 계정은 알고 보니 무신사에서 진행하는 FAKE 근절 캠페인이었는데요. 특히 요즘 유행하거나 핫한 아이템들의 카피 상품 주의보를 내려주고 있으니 쇼핑하기 전에 미리 꼼꼼하게 살펴봅시다! https://bit.ly/423OQ0u
얼마 전 서울 DDP에 거대한 회전목마가 설치된 걸 보고 무언가 행사가 있구나 싶었는데 'DDP봄축제 : 디자인 놀이동산'을 위한거였더라구요!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된 듯한 귀여운 디자인 축제로 어린 친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사전예약 프로그램은 마감되었지만 으른 앨리스는 도심에 거대한 회전목마가 들어와있다는 점이 흥미롭더라구요.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서타 스토리 각 아닌지 생각해 보며.. 따수운 날 으른도 아이가 되는 DDP봄축제, 즐겨보는 건 어떤가요?
병원을 상징하는 녹색 십자가는 맞는데 빼꼼 고개를 내밀고 있는 나뭇잎 한 장! 혹시 이곳이 어딘지 눈치채셨나요? 서울시에서 최근 병든 반려 식물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개원했는데요. 전화상담과 영상진료는 물론 당일 치료가 어려운 식물들을 위한 입원 시스템도 갖춰져 있는 소중한 반려 식물들을 위한 병원이랍니다. 반려 식물 병원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식집사분들은 꼭 체크해 두면 좋겠죠? 봄맞이 분갈이를 시도한 몬스테라가 시들해져서 걱정인 앨리스도 조만간 노크를 예약합니다^^ (마지막 잎새는 아니 되오...)
슬기로운 생활금융💰 예전에 초등학교 교실에서 세금을 걷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댓글로 많은 어른들이 나도 어릴 때 저런 교육을 받았더라면.. 하는 아쉬운 반응들이 많았는데요. 어른도 어렵게 느끼는 금융 공부,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만든 온라인 금융교육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또 금융감독원에서 발행하는 교과서 생활금융은 무료로 다운로드해 볼 수 있어요! 초, 중, 고, 대학생 용으로 나뉘어있어 금융에 대해 1도 모르는 앨리스급이라면 함께 초등학교 슬기로운 생활금융을 다운로드해 봅시다...!!
누적 관람객 약 6천만 명을 자랑하는 안산을 대표하는 축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거리를 무대로 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다음 주 황금연휴 기간에 개최된 답니다! 공강 없는 시간표를 보는 듯 장소 별로 재미난 공연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프로그램 소개를 미리 둘러보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으니 미니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건 덤! 다문화의 도시답게 여러 나라의 음식들도 맛볼 수 있으니 다음 주 연휴 계획을 고민 중이라면 후보 리스트로 유잼도시 안산도 한 번 올려보시죠!
요즘 유행이 너무 변화무쌍해서 못 따라가겠는 (자칭)트렌드 뉴스레터 앨리스모먼트 에디터 앨리스. 요즘은 외국인에게 트렌드를 배우고 있읍니다.. 정확히는 K-pop을 기반으로 한 트렌드를 말이죠. 한국 문화를 알고 싶은 외국인을 위한 K-pop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FELAVU! 앨리스는 외국인도 아닌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떠서 알게 되었는데요.(앨리스 외국인설) 익숙한 한국연예인들의 행보나 발 빠르게 전하는 핫한 팝업 소식, 맛잘알 꿀조합 간식까지 영어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비록 헬로, 아임파인땡큐의 앨리스지만 더듬더듬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외국인의 눈에 비친 한국 트렌드, 구경하러 가 봅시다!
K-POP 하면 멋진 무대 퍼포먼스만 떠올리기 쉽지만 앨리스는 가수와 팬들이 함께 기부를 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멋진 행동들도 떠오르거든요. 아이돌 그룹 케플러가 고양이 컨셉(케냥이)의 음악 활동과 함께 유기묘를 돕는 캠페인을 시작했어요! 행운 고양이의 부적을 뽑을 수 있는 사이트부터 심테, 카톡 테마, 그리고 유기묘를 후원하는 패션 브랜드 어피스오브케이크와 콜라보 해서 수익기부까지! 이렇게 일관적인 컨셉의 캠페인은 오랜만이라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