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경북 영주에서 악어가 출몰했다는 제보로 떠들썩했었죠? 위험한 동물이기에 열심히 수색했지만 결국 거대 도마뱀을 악어로 혼동한 것 같다는 결론이 내려졌죠. 경북청년실험실에서는 그런 해프닝을 재미있는 콘텐츠로 소화해냈어요!(로컬 콘텐츠 붐은 온다...!!) 갑자기 나타난 악어떼에 고립된 영주에서 식량을 쟁취한다는 컨셉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준비된 트레일 코스 중 하나를 완주하면 영주의 로컬 식재료로 만든 악어정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달릴 수 있는 동반 코스도 준비되어 있고 트레일이 끝나고 캠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캠핑권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주말에 뻐근한 몸을 풀어주기 딱인 거 아니겠어요? https://bit.ly/3Zj53Pj
스포츠를 즐겨 하지는 않지만 스포츠 경기 시청은 참 좋아하는 앨리스인데요^^ 특히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은 개회식부터 챙겨보는 열혈 시청자! 다음 주부터 개최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단복 공개 사진을 보고 개회식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단체로 입장하는 모습이 더 기대되고 있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단복은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백의민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에는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컬러의 단복이 많았던 것 같은데 상하의 모두 백색인 데님 소재의 단복이 신선하게 느껴지면서도 힙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말인데 일반인도 단복...구매할 수 있을까요..?^^ (기웃기웃) https://bit.ly/3PgZWL4
산타마리아노벨라에서 4년 만에 팝업스토어를 연다는 소식을 듣고 신상 팝업스토어는 못 참지! 하는 마음에 후다닥 뛰어가 방문해 보았는데요. 들어서자마자 반기는 은은한 아이리스의 향기와 화사한 이탈리아 정원을 재현한 듯한 아기자기한 공간, 그리고 트렌드를 반영한 심리테스트 공간이 제일 먼저 눈에 띄었어요! 자칭 심테좌 앨리스도 참여해 보았는데 산타마리아노벨라의 메인 컬렉션 향수 중 하나인 매그놀리아가 나왔답니다. 이 외에도 인생네컷 코너 등 체험존이 이어지고 스탬프 랠리를 마치면 랜덤 향수 샘플도 받을 수 있어 즐기는 맛이 있었답니다!
릴스 조회 수 120만 회에 수많은 댓글 반응까지! 이 놀라운 성과는 유명 기업의 잘 만들어진 멋진 광고가 아닌, 온양석산이라는 한 조경석 회사의 직원이 직접 등판하여 홍보하는 흑자갈 특가 판매 영상이 달성한 결과랍니다! 진심이 느껴져 필요가 없는데도 사고 싶어졌다는 댓글들이 진정성 듬뿍 담긴 영상의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증명하는 것 같고요. 알고리즘을 제대로 탄 이 릴스를 시작으로 다른 영상들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돌이 필요하면 꼭 이곳에서 사겠다는 잠재 고객들을 활발하게 확보하고 있어요. 잘 짜인 컨셉이나 전략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무언가가 있음을 일깨워주는 영상에 앨리스도 한 수 배워갑니다^^
똥손도 갈 수 있어!🏛 앨리스가 가끔 소개하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대부분 티켓팅을 해야만 하는데 손이 느려 광탈의 쓴맛을 느낀 적 있다! 손!! 그런 당신에게도 기회는 온다! 이번 가을에 진행하는 밤의 석조전은 덕수궁의 석조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앨리스도 똥손이라 금손 지인의 가호를 받아 지난봄에 방문할 수 있었는데 너무 좋아서 여러분에게도 다시 소개합니다! 근데 똥손이 무슨 상관이냐고요? 이번 밤의 석조전은 티켓팅이 아닌 추첨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그러니 똥손도 금손도 모두 평등하게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겠어요? 해설 가이드와 석조전 테라스에서의 티타임의 기회를 잡아보자고요! 오늘부터 19일까지 응모 받으니까 놓치지 말기!
1980년대에 만들어졌던 서울의 지하철 노선도가 40년 만에 새 디자인으로 바뀌었다는 소식이에요! 23개의 노선이 복잡하게 얽힌 노선의 역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새 디자인을 도입했다는데요.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역시 2호선의 표기 아닐까요? 기존의 지형에 따라 구불구불했던 형태에서 서울 도심을 순환한다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드러내는 정원 형태로 바뀌었어요. 내년에는 여기에 랜드마크 아이콘을 적용해 서울의 명소도 홍보할 예정이라고! 거기에 노선도를 브랜드화해 다양한 굿즈로도 활용한다는데 굿즈오닥구 앨리스의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최근에 앨리스가 다녀오고 나서 장소도, 전시도 찐하게 기억에 남아 꼭 소개하고 싶었던 이곳! 바로 올봄, 평창동에 새롭게 개관한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인데요. 이곳에서는 기록과 예술이 함께하는 미술관이라는 소개처럼 리서치랩에서 예술 자료를 열람할 수도 있고, 레퍼런스 라이브러리에서 미술 관련 도서를 읽을 수도 있답니다! 또 현재 전시실에서는 김용익 작가의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흥미로운 작품과 작가가 전달하고 있는 메시지가 정말 인상 깊어 현대미술 전시를 좋아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리고 싶어요! 이 외에도 미술관을 설계한 건축가와 함께하는 산책 등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니 가을 맞이 미술관 나들이 어때요?
이 행사는요 앨리스를 애독해 주시고 계신 구독자분이 인스타그램 DM으로 제보해 주신 행사랍니다!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드론 라이트쇼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번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추석 당일에는 행사가 없으니 참고하기!) 참고로 내년부터 한강공원에서 일회 용기 사용이 금지된다니까 올해가 가기 전에 한강치맥, 한강라면 만끽하면서 밤 하늘을 수놓는 드론쇼와 문화예술 공연을 즐겨보는 가을을 보내는 건 어때요?(우천 시 취소 될 수 있으니 공지를 잘 보기!) (구독자 여러분들의 재밌는 소식 제보는 언제나 대 환영!)
일반메일은 4g, 스팸메일은 0.3g, 첨부파일이 있는 이메일은 50g의 이산화 탄소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메일을 삭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해 보아요! 지워져도 걱정 말아요! 언제든지 앨리스모먼트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지난 뉴스레터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읽지 않았던 케케묵은 오랜 메일들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지킬 수 있으니 메일함을 청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독자분들께 현명한 뉴스레터 소비 습관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