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왔던~나의~최애 브랜드 모두 네게 보여줄게😘 나만의 최애 브랜드 하나쯤은 마음에 품고 있죠? 감도 높은 패션, 홈 아이템을 선보이는 29CM에서 ‘이굿위크' 행사 오픈과 함께 성향으로 알아보는 ‘최애 브랜드 테스트'를 선보였어요! 지금 29CM에서 나만의 최애 브랜드를 찾아보고 총 290만 마일리지의 주인공이 되어 보아요! 또 테스트 결과로 추천되는 최애 브랜드는 모두 ‘이굿위크'에서 최대 87% 할인 혜택으로 만날 수 있으니 이것 또한 놓치면 안 되겠죠? 다양한 이벤트가 마르지 않고 흐르는 이굿위크! 지친 오후, 최애 브랜드 테스트로 내 최애 브랜드 찾고 힐링 웹 쇼핑 가보자고요~ https://bit.ly/3ChqCIH
게임 한 판 어때?🎮 앨리스는 어릴 적 실제 공간을 뛰어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타입의 게임을 해본 적이 있거든요. 도시 전체가 게임판이고 지령을 따라 특정 장소에 가면 NPC 같은 사람들과 게임을 하고 이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그런 게임이었어요. 그런데 서울시에서 비슷한 류의 '서울마불' 이벤트를 열었더라구요. 앨리스의 어릴 적 추억도 떠오르고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의 모든 미션을 성공하면 선착순으로 서울의 뉴 캐릭터들이죠, 해치와 수호신들 봉제키링을 선물로 준다는 얘기에 귀가 솔깃해졌답니다.^^ 11월 17일까지 진행하는 게임, 칭구들과 연인과 가족과 함께하기 좋아 보여요! 쌀쌀해지는 날, 몸을 따땃하게 데워줄 산책 겸 게임해보자고요! https://bit.ly/3CgJqrz
국립머글과학관 개관!🧙♀️🧙♂️ 유서 깊은 뉴턴 스칼라 마법학교가 출자하고 머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건립을 추진했다는 국립머글과학관이 11월 23일에 개관한다고 해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 찾아보니 국가 정부 마크가 딱하니 박힌 국립중앙과학관 공식 계정에서 낸 이야기여서 놀랐답니다. 게다가 개관일부터 21월 1일까지 마법학교 수학여행이 진행되는데 스탬프 투어, 마법사 마을 팝업스토어, 마법학교 교수님과 함께하는 탐방해설 등등 마법사 세계관에 진심인 프로그램들이 앨리스의 관심을 끌었답니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일대에서 벌어지는 마법학교 수학여행을 주말여행으로 골라보는 건 어때요?
서울 미식 지도 업데이트!🍔🍕 내일부터 서울미식주간 행사가 시작되는데요. 참여가 가능한 행사들 대부분이 이벤트 마감을 외치고 있더라구요.. 뒤늦게 알아버린 자의 슬픔은 뒤로하고 행사와 관계없이 저장해두면 좋은 서울미식 100선과 서울 채식 50선 리스트를 소개할게요! 서울 미식 100선은 서울에서 맛있는 맛집을 모은 맛집 지도나 다름없는데요. 채식 맛집 지도도 따로 마련하고 있는 점이 매우 흥미로워요. 서울 맛집 지도 얼른 저장하고 미식 주간에 관계없이 영업시간을 잘 확인해서 나만의 미식 데이를 만들어 보아요! 참고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노들섬에서 서울미식마켓이 열리는데 비록 프로그램은 참여가 어려워도 마켓에서 맛집 음식을 탐방하는 건 워크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니까 주말 나들이, 나들섬으로 가보는 것도 좋겠어요!
벌써 겨울이 와❄ 겨울을 맞아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영화처럼 비행기에서 사람들이 뭔갈 잊은 듯한 찜찜한 대사들로 무언가 두고 왔다는 암시를 주죠. 나중에 한 사람의 이름을 부르며 깨는데요. 이 영상은 오는 12월에 뉴욕 카네기홀에서 첫 라이브 공연을 앞두고 있는 체코 필하모닉의 홍보 영상이었어요. 그래요. 두고 온 건 바로 지휘자..! 이번 시즌의 카네기홀 공연은 전 세계에서 3개 오케스트라만 선정했다고 해요. 그 말인즉슨 저 공연이 얼마나 그들에게 있어 중요한 공연인지 감이 오죠? 그런 중대한 행사에 지휘자를 두고 비행기에 올라버린 체코 필하모닉, 어떻게 될까요? 과연 지휘자는 공연장에 무사히 도착했을지 공연에서 확인하라는 재치 있는 흐름이 인상 깊네요! https://bit.ly/48LNFYo
지난 9월 모차르트 대선배가 신곡으로 컴백한 사실, 다들 뉴스에서 한 번쯤 들어봤을거에요. 근데 그러고 두 달 만에 쇼팽 선배도 신곡을 냈다지 뭐에요? 요즘은 사골물 코어가 유행인가봐요?(뒤에 코어만 붙이면 다 되는 줄 앎^^) 묵히고 묵혀둔 숨겨진 신곡이 잇따르는 점이 재미있네요. 어떤 곡인지 궁금해 찾아보니 뉴욕타임스에서 피아니스트 랑랑이 연주한 영상을 공개했더라구요.(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끝내면 들어볼 수 있으니 멋진 연주가 궁금하다면 들어가 보는 것도 좋겠어요.) 1분 40초짜리 짧은 왈츠인데 이게 200년 전 악보라니 뭔가 신기한 느낌이 듭니다. 나는 클알못이라 잘 모르겠어..하는 분들은 클래식을 쉽게 알려주는 탱로그의 쇼팽 신곡 이야기를 보면 좀 더 쉽게 신곡을 이해할 수 있을거에요!
앨리스랑 동년배라면 이 치킨의 맛, 어렴풋이 기억할지도 모르겠어요. 1982년에 창업해 벌써 올해로 4 하고도 2살을 맞은 페리카나 치킨에서 창업 42주년을 맞아 재미있는 사진전을 열었어요! 어릴 적 부모님이 퇴근 후 사 오는 종이 상자 속 은박지에 쌓인 새콤달콤한 양념치킨의 향이 떠오르는 사진과 42년이라는 시간 속에 페리카나 치킨과 함께한 사람들의 모습이 잘 담겨있답니다. 그리고 시대에 따라 바뀌는 가족상도 들여다볼 수 있는, 살아있는 치킨 민속학 전시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지금은 새로운 시도를 서슴지 않는 다양한 브랜드에 가려져 잘 안보일지 몰라도 구관이 명관! 그 시절 감성은 역시 그 시절 치킨집만이 낼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굿즈도 증정한다고 하니 오는 10일까지 이어지는 전시, 추억 소환하며 관람해 보는 건 어때요?
우주 좋아하세요? 앨리스는 어릴 때부터 천문학에 관심이 많았어요. 우주와 관련된 어려운 공부 말고 순전히 하늘에 뜨는 달과 별이 좋았달까요? 그리고 광활한 우주 이야기들을 들으면 얼마나 내가 작은 존재인지 다시 확인하곤 했답니다. 그런 앨리스에게 매우 흥미로운 신용카드 디자인이 있길래 소개해 봅니다! 신한카드의 'ANNIVERSE' 프로젝트! NASA와 협업해 허블 우주 망원경이 촬영한 우주 사진을 카드로 만들어주는데요.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면 그 날짜의 우주 사진을 카드 그래픽으로 정할 수 있어요! 앨리스는 앨리스모먼트의 생일이자 첫 뉴스레터 발행일로 입력해 보았는데 여러 은하들이 한곳에 모여있는 디자인이 나왔어요! 여러분들의 우주는 어떤가요?
맛있는 차를 만드는 오설록이 더현대 서울에서 11월 9일부터 팝업스토어를 여는데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이 수능 기간과 겹쳤던 모양이에요. 어떤 고3 친구가 공식 계정 트윗을 인용해 수능 때문에 즐길 수 없다고 이야기하자 오설록이 바로 팝업 기간을 수능 끝나고까지 연장하겠다는 답장을 보내 수능 전부터 훈훈한 수능 에피소드를 생성했다는 이야기..! 이 에피소드 때문에 오설록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을 좀 살펴보았는데 가벼운 듯~ 적절히 격식을 차린듯~ 절묘한 문체가 X에 잘 어우러져 있더라구요! X에 공식 채널을 운영하기 쉽지 않은데 브랜드의 톤을 해치지 않고 소통도 잘 하는 채널인 것 같아요! 그와 별개로 오설록에서 새로 나온 밀크티가 맛있다는 정보를 입력해 봅니다.
손발이 시려지는 게 수능이 벌써 코앞이에요! 옛날 옛적 앨리스모먼트가 풋풋했던 시절에 말이죠~ 설문조사를 하면 10대로 체크해 주는 귀여운 구독자님들이 계셨거든요. 학교 선생님이 추천해 줘서 알게 되었다는 귀여운 답변들도 있었는데.. 이제 그 친구들도 다 어른이 되었겠죠?(아직 이 변방의 레터... 읽어주고 있을까..)
혹시라도 앨리스모먼트를 보고 있을 수능러 구독자분들이 있다면 앨리스의 기운 팍팍 받아 평소의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 앨리스모먼트도 재미있으셨나요? 이제 이 메일을 삭제해 주세요’
일반메일은 4g, 스팸메일은 0.3g, 첨부파일이 있는 이메일은 50g의 이산화 탄소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메일을 삭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해 보아요! 지워져도 걱정 말아요! 언제든지 앨리스모먼트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지난 뉴스레터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읽지 않았던 케케묵은 오랜 메일들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지킬 수 있으니 메일함을 청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독자분들께 현명한 뉴스레터 소비 습관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