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증권사에서 분석한 케이팝 산업 분석 보고서에서 심상치 않은 동지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애널리스트의 냉철한 분석 사이로 이 보고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는 문구가 얼핏 보이는 것 같아요. 무보수 크리에이터라는 단어가 조금 뼈때리지만 진짜는 진짜를 알아보는 법..! 이 단어야말로 찐 이시각 케이팝 팬덤을 정의하는게 아닐까 생각해보며...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해삐한 에너지를 얻고 있으니 앞으로도 앨리스는 행복한 덕후로 전진하기로 합니다^^ 내 덕질 어디로 가고있나요...케이팝 산업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클릭) 케이팝이 뭔데 이렇게 난리야~ 케이팝 팬덤이 궁금하다면 (클릭)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금, 야외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행사들이 일상으로의 회복에 발맞춰 하나 둘 개최되고 있는데요. 그중 앨리스가 주목하는 것은 바로 따스한 햇살 아래에서 빈백에 기대어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 도서관, ‘책 읽는 서울 광장’ 행사랍니다. 4월부터 10월까지 길게 열리는 이 행사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되는데요. 서울 도서관의 책을 광장으로 들고 나와 읽을 수 있어요. 따스한 햇빛 받으며 비타민 D도 섭취하고 지식도 섭취하고, 일석이조!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행사 같아요. 참고로 우천 시에는 운영을 하지 않으니 날씨 체크는 필수!
도시락을 사면 미국 주식을 준다고? 편의점마다 재미난 콜라보가 돋보이는 요즘, 도시락과 주식투자의 만남이라니 신박점수 100점 드리면서 시작할게요. 미국 주식스러운 치즈버거와 양식st 함박오므라이스로 도시락 메뉴도 제법 미국 주식 세계관에 충실한데요. 알고보니 이 콜라보 작년에 국내 주식 버전으로 완판을 달성하고 다시 돌아온 거였더라구요! 편의점까지 불어온 뜨거운 주식 투자 열풍, 이번에도 완판각일듯한 미국 주식 도시락 2만 개 선 판매는 오늘까지 진행된다고 해요! 아직 본격적인 투자는 망설여지는 주알못 앨리스도 도시락 투자 막차 한번 타봅니다~
2032년의 현대미술이라는 썸네일이 강렬해 보게 된 이 영상은 요즘 현대사회에서 체감할 수 있고 누구나 공감 가능한 밈을 모아둔 영상인데요. 의미를 알 것 같은, 하지만 모르는 긴 제목의 전시명과 유튜브 프리미엄을 풍자한 프리미엄 티켓 등 유행이 돌고 도는 것처럼 밈도 돌고 도는 것을 표현한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와.. 너무 상징적이다..!) 이 외에도 2032 시리즈가 몇 가지 더 있는데 앨리스는 감성 카페를 추천합니다! 정말 10년 후 핫플이 저렇게 될까봐 어떤 의미 무서운 영상이었어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코리아 계정이 오픈했다는 소식! 그동안 미쿡계정으로 인스타그램 신기능 활용법과 운영팁을 줍줍해온 앨리스, 감격의 눈물이 흐릅니다. 이 각박한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앞으로는 한국 공식계정에서 편안한 고국의 언어로 인서타 운영팁과 영감을 얻어 보자고요. 비지니스 계정을 운영하며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인스타상담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앨리스는 이미 팔로우 완료! (겸사겸사 앨리스 인서타도 팔로우 부탁함돠^^)
급격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요즘 친구들이 많아져서 주변에도 하나 둘 제로웨이스트 숍이나 비건 식당 등등이 흔해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식품사업을 전개하는 CJ제일제당에서도 이런 시류를 읽은 제품을 지금 와디즈에서 펀딩받고 있어요. 두부 제조과정에서 나오는 콩비지와 햇반을 만들면서 나오는 못난이 쌀들을 모아 맛있는 과자로 탈바꿈 시킨 건데요. 이미 한번 품절되었다가 추가로 물량을 어렵게 준비할 정도로 인기가 핫한 것 같아요. 보기 좋은 것이 먹기에도 좋다지만 못나니도 맛있다고요!
오픈 두 달 만에 40K를 달성한 핫한 계정을 소개합니다! 직장인 성생님들의 필수 능력치 PPT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정인데요! 이 계정 콘텐츠 제목 선정 스킬도 PPT 꿀팁 소개만큼 보통이 아이요...이모저모 한수 배워갑니다. PPT를 만들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이렇게 해도 이상하고 저렇게 해도 미묘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면! 이곳으로 피피티 사냥을 떠나보시죠~ 직장 생활은 가끔 적당한 치트키 사용이 필요하다고요^^ 팀장님~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PPT 금방 나가요~
지난 주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디올 2022 가을 여성 컬렉션' 패션쇼가 열렸어요. 디올이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런웨이 쇼인데요. 그 기념비적인 장소가 학교라는 부분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스쿨룩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의상들을 디올의 유튜브 채널 스케치 영상에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또 디올과 이화여대는 파트너십을 맺고 양성평등을 구현하고 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여성 리더들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마지막에 쿨하게 이화여대 점퍼를 걸친 채 등장한 디올 수석 디자이너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의 모습도 인상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