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문화재의 절반 이상이 불교문화재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런데 그런 불교문화재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턱없이 모자라다고 해요. 그래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5~8월까지 온라인 강좌와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가 아니어도 참여가 가능해 불교문화재에 대해 궁금하다면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올해는 우리들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야속하게도 주말에 강림하신 부처님이지만 너른 마음으로 용서(?) 해드리고 불교문화에 대해 깊게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분명 디저트에도 트렌드가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카이막이라는 친구가 많이 보이는걸 보면요!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천상의 맛이라고 극찬을 하는 건지 궁금했는데요. 어떻게.. 지금이라도 터키로 가야 하나, 이태원이라도 가야 하나 머리를 굴리던 앨리스 앞에 이 영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정도면 뇌고리즘...) 굳히는 데 하루가 걸려 그냥 사 먹을까..?^^ 싶기도 하지만 과정은 어렵지 않아 보여서 한 번쯤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토요일에 만들어 두고 일요일 천상으로 떠나봐요. (카이막 + 꿀 + 바게트 꿀조합 기억하기!)
다양한 디자인 서적으로 유명한 출판사 안그래픽스에서 굿즈샵 '안샵'을 열었어요. 앨리스가 오래전 읽었던 하라켄야의 책, 디자인의 디자인 표지를 모티브로 한 굿즈 노트도 눈에 띄네요! 출간했던 책들을 모티브로 굿즈들을 하나둘씩 선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 얼른 더 많은 종류의 굿즈들을 구경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쁜데 지적으로 보이기까지 하는 안샵의 굿즈들, 지적인 앨리스의(?) 셀프 선물로 안성맞춤이겠네요.(^^)
이 영화가 없다고? 아니 이 영화가 있다고? 보고 싶은 영화가 있는데 넷플에도 왓챠에도 없어 포털 검색으로 찾아 헤매던 앨리스. 이걸 한 번에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며 헐 대박 이거 런칭해야하나? 대박 나는 거 아냐?! 호들갑 떨며 상상의 사업 구상을 해보았는데요. 세상엔 선구안을 가진 똑똑한 분덜이 참으로 많고 딱 앨리스가 원하던 서비스는 이미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었답니다^^ OTT 시대의 필수 바이블이라고 감히 말씀드리며 여러분은 앨리스처럼 OTT 홍수에서 길 잃지 마시길 피쓰!
출근 후 아아 한 모금은 국룰아님니까! 오늘도 앨리스와 같은 루틴으로 목요일의 영혼을 소환하신 직장인 여러분은 고개를 들어주세요. 5월 한 달 동안만 맛볼 수 있는 코오피가 있어 소개 올립니다~~ 프릳츠가 근로자의 날을 맞아 영차영차 원두를 출시했는데요. 함께 선보이는 노동요가 담긴 테이프 컨셉의 미니북도 매우 탐이 납니다. 노동요와 커피라면 오늘 하루도 버틸 수 있어! 일요일에 배정되어 너무 아쉬웠던 (ㅠㅠ) 지난 노동절... 달콤 쌉싸름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지금이라도 셀프 축하해 봐요!
도(토리)를 아십니까? 도토리로 인터넷 가상현실 속 또 다른 나의 미니미를 만들고 미니룸을 꾸밀 수 있었던 그때 그 시절(아련), 돌아온다는 소문만 무성했던 싸이월드가 지난 4월 드디어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는데요! 새로움을 장착하고 돌아온 싸이월드가 앞으로 공개할 싸이타운 공간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해요! 한때 미니미 좀 꾸며봤다 하시는 분들은 신청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앨리스도 애써 외면했던 싸이월드 아이디, 지금 찾으러 갑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경복궁 야간개장을 비롯 궁에서 재미있는 행사들이 이어지는데 궁중문화축전도 그 중 하나죠! 앨리스사원은 매년 한 번쯤은 참여하는데 이번에는 지난 궁중문화축전 때 인기 폭발이었던 모두의 풍속도 속 귀여운 일러스트들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어요! 재미있는 AR 필터를 사용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데 5대 궁을 배경으로 AR 필터를 사용한 인증샷을 올리면 귀여운 스티커와 마테를 받을 수 있다니 궁궐 좋아하는 다꾸러 앨리스사원의 취저 탕탕! 주말에 궁궐로 놀러 가볼까요?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