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보기 전엔 웅장한 인트로가 흡사 레미제라블 커버 영상인가 싶었는데요~ 아니 뭐죠 우리의 마음을 그대로 반영한 듯한 현실 가사들은...? 절묘한 엔딩까지 여운을 남기는 짧은 뮤지컬 영상에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는 댓글 후기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앨리스도 영상을 다 보고 나니 마음 한구석이 몽글몽글해지는 게 이런 게 어른인 걸까 잠시 사색에 잠겨봅니다. (눈물을 훔친다) 각박한 세상이 괴롭혀도 괜찮아요! 우리에겐 지갑이 있잖아요~ 뼈때리게 현실적이지만 씩씩한 이 노래! 사회생활 N년차 분들의 주제가로 선정합니다! 탕탕탕~
빵의 근본! 밀가루의 근본! 곰표에서 엄선한 빵집을 소개하는 갓빵 프로젝트에요. 곰표에서 추천하는 빵집이라니 어떤 빵집들이 리스트에 있을지 살펴봅니다. 역시 빵잘알 곰표! 지역별 필터는 물론이고 내가 좋아하는 빵을 관심빵으로 설정하면 나의 취향을 반영한 빵집 리스트까지 친절하게 추천해 준답니다. 종종 빵집과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하는 것 같으니 빵순이 여러분들 함께 눈여겨보자고요! 맛난 빵 뒤에는 맛난 원재료가 있는 법! 갓빵프로젝트에서 우리 동네 갓빵집을 찾아봐요!
학교 앞 문방구에서 사서 가지고 놀던 다마고치가 이쁜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수업 시간에 밥 달라고 삑삑 울어서 선생님께 혼나본 적 있다? 손!(저요~~) 힙한 레트로 감성의 그래픽이 그대로 담겨서 키링처럼 달고 다녀도 귀여울 것 같아요. 밥 먹인지 얼마 되지 않아 또 달라고 울고, 이유 없이 죽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조기 육아 체험(feat. 난이도 지옥)이었던 것 같기도..?
이 피드를 보고 어릴 적 잡지에서 단어들을 오려서 편지를 쓰고 열심히 다꾸를 했던 유년 시절의 기억이 떠올랐어요. (우정장을 교환하던 칭구들아...잘 지내니?) 알파벨 별로 모아놓은 글자와 기분이 좋아지는 긍정 파워 영단어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오려놓은 글자들을 판매한다는 점도 취향 저격...유행은 돌아오는 거야~~ 요즘 감성 다꾸에도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에요! 앨리스 다이어리에도 알파벳 좀 심어 볼까 봐요! 달러 환율 확인하러 갑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만 같은 앨리스의 감정은 그야말로 희노애락이 다 담겨있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스스로 생각해도 기복이 심하다고 느끼는 것도 잠시, 곧 잊어버리고 다시 또 감정의 소용돌이로 진입합니다. 그래서 하루의 감정을 가감없이 담아보려고 이 앱을 깔았답니다. 처음엔 이쁜 보석같은 비주얼에 이끌려 깔았는데 이쁘니까 자주 들여다보게되고 자주 들여다보니 꾸준히 기록하게 되었어요. 위치기반으로 누구인지 모르는 다른 유저의 감정 기록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혹시 뉴스레터로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앱스토어에서만 다운이 가능해요..!)
경복궁 돌담길을 걷다 보면 한 번쯤 스쳐가는 복합문화공간 보안여관에서 바다의 관점에서 본, 인간이 구성한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는 '블루플래닛-바다' 전시가 열릴 예정이에요. 영상, 사운드, 설치작품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바다와 우리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때요? 문화생활하려면 미리미리 계획은 필수인 요즘!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따끈한 전시 소식 전하며 앨리스 이만 물러갑니다.. (총총)
깨알 같은 휴일이 적절하고 절묘하게 배치되어 절거웠던 지난날들이여..(아련) 달콤한 연휴는 호다닥 지나가고 일상으로 돌아온 지금 다들 안녕하신가요? 아직 연휴가 조금...많이 그리운 앨리스는 '3분간 오묘한 기분으로 쉬고싶다면' 이라는 제목을 보고 클릭을 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영상을 클릭하는 순간 오묘한 기분이라는 제목이 납득이 되는 신비로운 멜로디가 들려오고 우주 속을 유영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뉴트로 장인 박문치님의 신비로운 음악이 감도는 영상! 더 보기 란에 킬포가 숨어있으니 놓치지 말고 3분간 오묘하게 휴식을 취해보아요!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을 스페셜 테이스터(초미각자)라고 하는데요. 빙그레에서 스페셜 테이스터를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게 했어요. 또 테스트 후에는 심화 미각 테스트인 PTC 미맹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를 받아볼 수 있는 응모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온갖 테스트를 섭렵한 앨리스도 미각 테스트는 처음이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해봤는데 어썸 테이스터가 나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