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르게 트렌드를 따라가며 갓생을 살고 싶은 20대 친구들이라면 주목하세요! 관심 있는 분야의 정보를 더 깊고 다양하게 알고 싶지 않나요?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 말고 정확한 팩트를 기반으로 한, 그러면서 내 또래 친구들이 많이 본 뉴스와 나의 관심사를 AI가 추천해 줘서 시간 절약은 덤! 궁금했던 시사 트렌드를 1분 만에 영상으로 호로록 보여주는, 그런 가볍다가도 심도 있는 뉴스를 다루는 뉴스계의 유토피아 <네이버 20's MY뉴스>를 소개합니다! 앞에서 소개한 모든 것들이 응축되어 있는 이 서비스! 한 가지 더 유니크한 점이 있다면 바로 29세 이하의 친구들만 이 서비스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언니, 오빠들아 미안하다..! 나만 볼게..^^) 정보의 바다가 아니고 정보의 우주 속에 살고 있는 요즘, <네이버 20's MY뉴스>에서 편하게 양질의 뉴스만 골라보고 갓생 루틴 준비해 보자고요!
쌀쌀한 공기에 본능적으로 반응하여 찾게 되는 건 바로 김 모락모락 나는 따듯한 겨울 간식이죠. 하지만 요즘엔 붕어빵 같은 겨울 간식을 파는 곳들을 발견하기 쉽지 않은데요. 걱정 마세요! 겨울철 난이도 높은 미션처럼 주어지는 붕어빵 찾기를 도와줄 앱이 있답니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붕어빵 가게들을 쭉 알려주고, 가게 정보가 등록된 곳은 출몰 시기와 결제방식까지 미리 알 수 있어 헛된 발걸음을 할 확률을 줄여주는 똑똑함까지 탑재하고 있어요! 앗, 그런데 겨울 간식 최애가 붕어빵이 아니라구요? 이 안에 최애 하나쯤은 있겠죠? 붕어빵을 필두로 겨울 간식의 대명사들을 다 모아두고 있으니 골라보시죠!
여름 휴가철에는 산이냐 바다냐 진지한 고민에 빠지게 되지만 역시 가을 여행지로는 역시 산이 최고가 아닐지 조심스럽게 주장해 봅니다. 가을 산의 매력 포인트는 역시 여러 빛깔로 물든 단풍이 가득한 숲! 산림청에서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한국의 숲들을 국유림 명품숲으로 발굴하여 공개하고 있는데요. 유명한 국립공원의 숲들은 물론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숲들도 이름을 올리고 있답니다. 숲 근처에 맛집과 자연휴양림 시설이 있는지 살펴보면 숲캉스 계획 짜기 끝!(참 쉽죠?) 이제 가기만 하면 되는데 명품숲에 가는 만큼 매너도 명품으로 지켜주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작년에도 소개한 적 있죠? 세이브더칠드런이 2015년부터 개최해온 ‘2022아동권리영화제’가 올해도 열렸답니다! 올해는 오프라인 상영관과 더불어 온라인 상영관도 운영하면서 더 쉽게 영화제를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예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88편의 출품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6편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앨리스는 수상작 중 ‘낮은 목소리’가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그 시절의 자신에게는 큰 문제처럼 느껴졌던, 지나고 보면 별것 아니었던 고민과 주인공이 처한 상황이 복합적으로 펼쳐지면서 주인공이 느낀 감정들이 잘 와닿았어요. 한 달간 열리는 이 영화제, 살아있는 모두가 지나왔을, 지금은 좀 희미한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보는 건 어때요?
이 책 어디서 샀어?👀 앨리스를 지금까지 봐주신 분들이라면 앨리스가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을 조금 더 편애한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계시겠죠? (찡긋) 이런 앨리스의 심장을 두근대게 할 국내 최대 독립출판물 페어가 내일부터 개최된다는 소식이에요! 220개 팀이 선보일 다양한 책들의 향연에 앨리스의 11월 문화생활비 지출이 조금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책들을 무겁게 들고 갈 걱정을 덜어줄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고 하니 지갑이 가벼워질지언정 축제는 맘껏 즐겨보자 얏호! 마인드를 장착해 봅니다. 한곳에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책들을 마음껏 둘러볼 수 있으니 애독가 여러분들은 모두 출동 준비하시죠!
앨리스도 이 영상을 보기 전까진 몰랐던 기능이라 미처 설정해 둘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요.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땐 신원확인을 위해 휴대폰을 열어 확인이 필요한 정보들을 체크한다고 하더라구요. 혈액형과 의료기록부터 긴급 연락처까지 지정해 둘 수 있으니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함께 빈칸을 채워 넣어 보아요. (나중에 해야지 하면 까먹게 되는 거 아시죠? 두잇나우!) 모두에게 이 기능이 쓰이는 일이 가능한 없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크지만 대비는 언제나 필요한 법! 갤럭시, 아이폰 모두 있는 기능이라고 하니 미리 설정해 두기로 꼭꼭 약속해요!
만약에 젤리가 없었더라면 무슨 맛으로 야근을 할까?^^ 밤샘 과제의 시절을 지나 야근의 대장정까지 앨리스의 심심한 입을 달래주었던 귀여운 곰돌이 친구가 생일이라고 해서 축하해 주러 왔는데 말이죠. 귀여운 외모에 감춰진 반전의 나이? 올해로 무려 100살을 맞아 미술관을 빌려 성대한 생일잔치를 열고 있지 뭐예요. 100살을 기념한 특별한 생일 전시인 만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보였는데요. 특히 찰리의 초콜릿 공장이 떠오르기도 하는 야생 젤리 보호구역과 젤리로 가득한 하리보 스토어가 앨리스를 유혹합니다. 당충전 조금만 기다려!
건축하기, 요리하기, 아바타 꾸미기는 물론 나 홀로 사는 자취 라이프와 가정 꾸리기까지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종합 게임(?) 심즈를 아십니까? 앨리스는 한때 이 게임에 심취해 지금도 손에 넣지 못하는(호호)... 삐까뻔쩍 단독 주택들을 짓는데 심혈을 기울이곤 했는데요. 심즈4를 무료 배포한다고 해요! 무료라면 또 못 참지^^ 하며 일단 살포시 다운을 받아두었어요. 일단 시작하면 시간 순삭은 예약 완료! 날이 추워 집콕을 하고 싶은 어느 날 거북목을 조심하며 게임 시작 버튼을 키겠습니다.(잊지 말자 허리수술 2천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