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와 관련된 곳들을 돌아다니며 심도 있는 고찰과 음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아내는 뉴스레터가 있어요. 비록 몸은 모니터 앞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이 뉴스레터를 읽는 잠깐은 함께 푸드 탐험을 떠난 듯한 느낌이 드는, 푸드 딜리버리 앱 '요기요'의 푸드 탐험 뉴스레터 <요기레터>를 소개해요! 탐험만 하냐구요? 리뷰도 한답니다! 한가지 음식에 대한 심층 리뷰로 최근에는 감자칩 20종을 비교 리뷰했어요!(맛을 한마디로 표현한 점이 재미있어요.) 다음 리뷰에서는 한국인의 쏘울푸드, 라면 20개를 비교한다고 하니 잊지 말고 구독해두고 기다리기! 격주 수요일에 발행되는 요기레터는 지금 구독하면 12월 7일에 메일함으로 놀러 간다고 하니, 수요일에 요기레터, 목요일엔 앨리스모먼트 루틴을 추천합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속지 말자! 추억의 캐릭터 쿵야가 루피 못지않은 현대 우리네 삶을 대변하는 밈짤의 대표주자로 급부상하고 있어요. 벌써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5만을 돌파! 귀엽다고만 생각했던 눈망울 속 이렇게 많은 희로애락을 품고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깜찍하고도 찰떡같은 짤들이 많아 앨리스도 줍줍하다보니 짤 창고에 쿵야 지분이 늘어가고 있어요. 여러분도 쿵야짤을 줍줍하고 싶으시다고요? 폴더명까지 센스 넘치는 짤 모음집 드라이브도 제공하고 있으니 다양한 상황에 대비해 미리 쿵야들을 구비해두자구요!
추워지는 날씨에 실내 모임 접선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면 카페 말고 사랑방은 어때요? 서울시에서 필운동 홍건익 가옥의 사랑방을 무료로 대관해 주고 있어요! 사랑방 대관 소식을 모르고 방문했던 앨리스는 방마다 모여있는 사람들을 보며 나 빼고 무슨 재미난 행사라도 하나 했었는데요^^ 4명 이상의 모임이라면 사랑방 사용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도란도란 친목 도모부터 한옥 감성 그림 모임 독서모임 모두 다 헤쳐 모입니다! 음료 반입도 가능하니 서촌의 예쁜 카페에서 커피 한 잔씩 손에 들고 가도 좋겠어요. (대신 쓰레기도 잊지 말고 챙기기!)
왕년에 자아가 강한 분들이 주로 시전하셨던 대사가 떠오르는 타이틀이죠? 그 시절에 이 사이트가 있었다면 아마 저런 허풍은 떨 수 없었을 거에요! Notable people! 이 사이트는 말이죠, 마우스 스크롤과 드래그로 세계 곳곳을 볼 수 있는데요. 각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들을 표시해 주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한국으로 지도를 굴리니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름들이 있네요..! 흠.. 누구인지는 넘어가도록 하고(^^) 바로 더 확대해서 우리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누구인지 찾아보아요!
큰거온다🙊🙊🙊 거대한 자본력과 천재 기획력의 바람직한 만남이 아닐까요. 정종연PD님이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데블스 플랜'을 선보인다는 소식이에요. 많은 사람들의 인생예능으로 손꼽히는 전작을 여러 번 정주행한 찐팬 앨리스도 벌써부터 내년에 공개될 악마의 계획이 무엇일지 몹시 궁금해지는데요. 비록 참가자 모집은 마감되었지만 혹시 모를 다음 기회를 노려보며 (이번엔 상금이 5억이었으니 혹시 다음엔...) 두뇌 워밍업을 해둡시다! 긴긴 겨울 동안 전작 N회차 정주행 다시 갑니다^^
폰트 이름 옆 숫자가 커지면 서체가 더 굵어지거나 커질 것 같지만 이 서체는 반대로 높은 숫자의 폰트일수록 글자가 점차 희미해집니다. 이 폰트에서 숫자는 연도를 의미하기 때문인데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50년까지의 빙하 예측량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기후위기체'가 한글화 프로젝트를 통해 한글 버전 폰트로도 공개되고 있어요. 뼈대만 남아있는 듯 앙상한 2050년의 한글 서체를 보니 기후 위기의 심각성이 깊게 다가오는데요. 높아지는 해수면으로 수도를 옮기는 나라의 소식도 들려오는 만큼 이 서체의 의미를 한 번 더 기억해 보아요.
제목에 놀라셨다면 죄송함니다^^ 앨리스가 갑자기 폭주해 나쁜 말을 한 게 결코 아니에요. 이 광고의 주인공들을 부르는 애칭이라구요~ 한 예능 프로에서 모든 삼행시의 끝맺음을 '바밤바'로 장식해 이분 바밤바 모델 하셔야 하는 거 아닌지... 했는데 진짜 모델로 화려하게 광고에 등장하셨어요. 근데 당연히 바밤바 광고일 줄 알았는데 말이죠. 계속 등장하는 아이스크림 이미지는 바밤바가 아닌 시모나...? 이것은 바밤바 광고인가 시모나 광고인가 싶어 계속 보다가 결국 시모나와 바밤바 둘 다 먹고 싶어진다는 후문이...^^
항상 행복한 해삐해삐모드가 유지되면 좋겠지만 살다 보면 때론 불안하기도 하고 큰 벽 앞에 가로막힌 것처럼 막막한 기분이 들 때도 있죠. 이런 복잡스러운 감정을 마주하면 오르락내리락 인생~ 이게 진정한 인생의 참맛인가 하고 넘어갈 때가 많았는데 어쩌면 이렇게 내 안의 감정을 모른체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는 흐린 눈으로 흘려보냈던 감정들을 돌봐줄 차례! 요즘 나의 마음을 잘 모르겠다면 나의 '검은 감정' 찾기로 어둠 속에 숨겨두었을지도 모르는 감정들을 꺼내 마주해 보아요. 잡았다 요 검은 감정!
2022년 새해 인사를 한 지 반년도 안된 것 같은데 왜 벌써 연말 인사를 준비해야 하는 거죠?(앨리스가 잃어버린 시간을 찾습니다~~ 찾으신 분은 연락 주세요~~) 얼마 남지 않은 올해를 보내는 방법으로 앨리스는 공연 관람을 추천해요! 연말에 어울리는 음악을 들으면서 말이죠! 서울시합창단이 세종문화회관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음악회, <SPECIAL DAY>는 어떠세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캐럴부터 클래식까지 다양하니 합창을 처음 접하더라도 즐거울 거에요! 앨리스 모먼트와 세종문화회관이 한 해를 보내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잊지 말고 참가하기에요!
🍂 경품 : '송년음악회 <SPECIAL DAY>' 12월 6일 19:30 공연 티켓 S석(1인 2매) 🍂 기간 : 2022년 11월 24일 - 11월 30일 🍂 발표 : 2022년 12월 1일
🍂 참여 방법 :
1. 앨리스의 인스타그램 계정(@alice_letter)팔로우! 2.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 눌러주기! 3. 이벤트 피드에 댓글로 2022년을 보내는 기분을 적어주세요!
마지막. 당첨 기다리기!
✔당첨 여부는 12월 1일에 응모하신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개별 안내 시 구독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공연 노쇼 발생 시 앨리스모먼트의 다른 이벤트 참여가 불가능하니 공연 일정 확인 및 기간 내 꼭 당첨 확인해 주세요! ✔이외에 궁금하신 점은 앨리스 인스타그램 DM 또는 이메일(alicemedia2017@gmail.com)로 보내주세요.
<앨리스모먼트 X 카멜북스> 🎉도서 '일단 살아 봐, 인생은 내 것이니까' 증정 이벤트 당첨자 발표🎉
세상살이, 산전수전 다 겪은 인생 선배들이 전하는 따뜻하고도 매콤한 인생 조언 카운슬링 도서, '일단 살아 봐, 인생은 내 것이니까'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