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가 이전에 소개한 적 있는 꼰대 테스트 기억하시는 분? 그 테스트를 만든 르르르, 알고 보니 현대자동차의 내놓은 자식이었다는 사실! 그 르르르가 이번엔 서울 성수에 차 없는 정비소를 연다고 해요!(작년엔 차 없는 모터쇼를 열어 화제가 되었었죠!) 엉뚱함으로는 대상 수상감인 르르르의 정비소에서는 운전 상식부터 공기압 셀프 주입 체험까지, 꽤나 본격적인 정비 체험을 해볼 수 있을 예정이에요. 차가 없다면 슬퍼 말고 드림카를 몰 나를 상상해 보며 도전해 보기!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매너운전자를 판별할 수 있는 카-활 능력시험도 준비되어 있으니 나의 운전매너를 뽐내러 가봐요! 카-활 능력시험에 참여하면 정비소에 준비된 요즘 핫한 어안렌즈를 활용한 포토 촬영을 사전예약할 수 있으니 정비소 방문 예정이라면 필쳌! 르르르의 차 없는 정비소는 4월 20일에 오픈하니 달력에 동그라미, 별표~~ https://bit.ly/3KyqCEz
제철 맞은 먹거리가 가득한 봄은 합법적으로 살크업이 가능한 계절 아니겠어요?^^ 특히 향기롭고 영양도 풍부한 봄나물은 더 늦기 전에 즐겨줘야 하는 봄의 참 맛! 고맙게도 샘표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재료들을 연구해 우리 맛 연구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어요. 이 보고서에는 재료 손질법과 보관법은 물론 어떤 식재료와 어울리고 재료의 맛을 더 극대화할 수 있는지 다양한 페어링 방법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참나물 살사, 명이나물 파스타같이 퓨전 느낌의 레시피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이번 주말엔 내가 봄나물 요리사~ https://bit.ly/3mvAZB9
요즘 주목받고 있는 사일로랩과 투그레이의 미디어 프로젝트가 오늘부터 약 한 달간 대림미술관에서 펼쳐진다고 해요. 앨리스도 이전 사일로랩의 작품, '풍화, 아세안의 빛'이라는 작품을 직접 본 적이 있어 미디어 전시가 열린다는 소식에 여러분들께 소개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이 전시는 대림문화재단의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대림미술관 온라인 회원이라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울숲 나들이를 간다면 예술적 교양도 쌓아봅시다!
다양한 취미 생활(이라 하고 덕질이라 읽는다^^) 을 즐겨 하는 앨리스에게 저축이란 열심히 하려 하면서도 마치 손에 쥔 모래알처럼 빠져나가기도 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요. (호호) 하지만 사랑하는 대상과의 의미 있는 순간마다 저축 기록을 남길 수 있다면? 제가 저축 한 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돈 버는 덕질 가보자고! 카카오뱅크에서 새로운 저축 서비스 '최애 적금'을 출시한다는 소식이에요. 지금 출시 알림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덕질 필수템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요즘 힙도리 완성의 필수품... 에어팟 맥스가 조금 탐이 나네요^^
내가 가는 이 길이 어디로 가는지~ 어디로 날 데려가는지 알 수 없지만~~🌏 요즘 어떤 미디어 매체를 보아도 여행이야기가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마치 참았던 봇물이 터지듯 쏟아지는 다양한 여행이야기에 앨리스도 덩달아 여행이 가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가져왔어요! 해외여행에서 유익하게 써먹을 수 있는 팁! 특히 앨리스 같은 방향치라면 매우 매우 추천합니다! 특히 외국어로 쓰인 표지판 때문에 길 찾기 어려운 해외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 같더라구요! 기능이 생긴지는 오래되었지만 그동안 막힌 하늘길 덕에 이제서야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구글맵 라이브뷰와 함께 길 찾기 마스터가 되어보자구요!
앨리스가 엄~~청 오래전에 소개한 적 있었는데요. 신박한 생각을 시각적으로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터 요시다 유니가 드디어 한국에서 첫 개인전을 연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너머로 구경만 하다 한국에서 직접 그녀의 작업물을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5월 23일부터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4월도 안 갔는데 5월 소식?! 하고 놀라셨나요? 앨리스가 애정 하는 크리에이터 분이라 그만 흥분해서 소식 들고 왔답니다! 색다른 상상력이 궁금하다면 5월 석파정으로 고고고!
앨리스는 여러 분야의 수업을 듣는 걸 좋아하는데요. 듣다 보면 강연자 분들이 한두 권씩 책을 추천해 주시거든요?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책들도 추천해주시는데 도서관에도 책이 없고.. 내용은 궁금한데 영영 알 수 없어 슬픈 경우가 발생하거든요. 딱 한 권만 더 만들어줬으면 하는 마음이 통한 걸까요? 알라딘이 신기한 서비스를 시작했답니다. 품절된 책을 딱 한 권! 인쇄해서 보내주는 '단한권 인쇄소'! 앨리스도 꼭 읽고 싶은 도서가 있어 스윽 댓글에 신청해두었답니다. 출판사도 부담스럽지 않고 소비자는 원하는 책을 얻고 좋은 서비스 같아요! 많이 활성화되어서 많은 책들이 우리 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양파에 착한 말과 나쁜 말을 들려주고 성장 속도를 비교해 보곤 했던 이 실험! 앨리스도 초등학생 시절 반에서 단체로 양파를 키우며 실험을 해보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2023년에는 더 이상 가만히 나쁜 말만 듣고 있는 양파가 아니여~ ChatGPT에게 말을 배워 똑똑해진 이 양파는 대답도 해주고 듣는 말에 따라 다양하고도 기묘한 으른 양파로 자란다고요! 앨리스는 지금까지 매콤한 맛의 마라 양파와 귀여운 아이돌 양파를 육성하였는데요. 식물도감에 나만의 양파를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니 지친 하루 끝에 양파에게 한마디 건네어 보는 건 어때요?
앨리스는 매해 봄, 가을이 되면 꼭 궁궐 소식을 전했었는데요.(a.k.a 문화재러버) 매해 같은 소식을 전하자니 식상한 것 같고, 소개를 안 하자니 앨리스 혼자만 알고 있었다고 여러분들이 뭐라고 하면 어쩌지 하는 상상(^^)도 해가며 소개할지 말지 한창 고민했는데요. 직접 가지 않고도 구경할 수 있는 경복궁 랜선 여행 영상으로 올해는 대체해 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녁에 이어폰을 꽂고 들으니 마치 경복궁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 영상을 보고 직접 가보고 싶어졌다면, 4월 26일에 2차 예매가 열린다고 해요. 준비물은 재빠른 손과 티켓팅 날짜를 잊지 않는 정신력 탑재해두기!
지난 뉴스레터에 꽃은 졌지만 열리는 축제를 소개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축제는 지금이 철이라고 해요. '비슬산 참꽃문화제!' 앨리스는 어릴 적 겨울 비슬산의 얼음동산에 갔던 기억이 있어 겨울의 산이라고 멋대로 생각했었는데요. 이 축제를 보니 봄, 겨울 할 것 없이 다채로운 얼굴을 가진 산이란 걸 알게 되었어요. 비슬산 정상에는 30만 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어 매해 늦은 봄 구경 가기 좋은 곳이라고 해요. 다만 이 축제를 즐기려면 등산을 해야 한..다는..점.. 준비물은 든든한 체력 되시겠습니다..! 하지만 무료 투어버스도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아요!
<앨리스모먼트 × CHERRY> 기부 프로젝트💖 앨리스모먼트와 기부 플랫폼 CHERRY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CHERRY 앱을 설치하면 기부 포인트 1,000젬을 선물로 드려요! 그리고 4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걸은 앨리스모먼트 구독자분들 중 10분께 10,000젬을 추가로 쏩니다!
기부에 관심이 생겼다면 꼭 가입하셔서 기부 포인트 챙기고 기부해 보는 건 어때요?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부, CHERRY와 더 쉽게 해보세요!
초대 코드 : ALICE
🎁기부 포인트 1,000젬 선물 받는 방법🎁 1. 기부 플랫폼 'CHERRY'를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한다. (https://bit.ly/3TUgMRH) 2. 우측 하단의 '체리워크' 탭 >우측 상단의 '프로필' 탭을 클릭한다. 3. '친구 초대' 탭 > '받은 초대 코드 입력하기'에서 ALICE 를 입력한다.(대소문자 무관) 4. 1,000젬이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열심히 걷고 기부 포인트를 더 모아서 기부 캠페인에 기부한다! 5. 걷기로 건강해져서 오래도록 앨리스모먼트를 구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