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광복절, 올해는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전시를 슬쩍 추천할게요! 이 전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그 헌신과 희생을 기리는 LG유플러스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어요. 올해는 문화, 예술 분야의 독립운동가 4인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재해석해 디지털 전시관은 물론, 무료로 입장 가능한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하는데요. 관람 후 미디어월을 통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인당 815원이 적립되고 추후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유공자 관련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하니 한국인으로서 마음이 뿌듯해집니다. 또 나의 독립운동 유형 심테를 해보고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독립 815 KIT’를 총 815명에게 증정한다고 해요! 8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으니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https://bit.ly/3QfBc80
앨리스는 한 뉴스의 인터뷰를 보고 이 분을 알게 되었는데요. '경기도 빌라 지붕 위에서 만난 루브르 박물관 만든 장인'이라는 썸네일부터 흥미로웠던 인터뷰가 참 인상 깊었는데 말이죠! 프랑스 지붕 장인의 한국살이를 주제로 개인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바로 구독 버튼 누르고 지켜본 땀방울 송골송골 맺힌 찐 일상은 갓생러의 삶 그 자체! 퇴근길엔 순댓국에 막걸리를 한 잔 기울이는 K 패치가 완벽 장착된 모습도 참 정겹게 느껴져요! 때때로 귀여운 반려묘도 신스틸러로 등장하니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가 취향이라면 이번엔 프랑스 장인의 일상을 따라가 보는 건 어때요? https://bit.ly/44OSahS
먹방 드라마의 정석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독한 미식가를 아시나요? 주인공인 고로씨가 맛있는 로컬 맛집을 찾아 헤매는 드라마인데요. 드라마 속에서 소개되는 맛집을 정리한 지도가 있어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온 맛집부터 백선생님이 다녀간 곳 등등 현재 한국, 일본, 태국 맛집 지도가 제작되어 있더라구요. 위치를 클릭하면 관련된 영상 링크와 어떤 메뉴를 먹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누구신 진 모르지만 감사 인사 받으십쇼~~~) 내용은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중이니 무더운 여름 맛있는 음식 먹고 무더위를 견뎌내보자고요!
맛집 지도를 살펴보았다면 이제는 빈티지를 살펴볼까요? 이 지도는요. 번개장터에서 Y2K 갬성이 철철 넘치는 빈티지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빈티지샵들을 모아둔 지도에요. 서울, 부산, 제주도 지역의 빈티지샵 지도를 제공하고 있고 매장의 특징을 간결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내 취향이 있을 것 같은 샵을 찾기 쉽답니다! 이외에도 빈티지 가구 샵을 모아둔 지도도 있어 빈티지 가구를 구매하고 싶다면 참고해 봐도 좋겠어요. 샵들은 지도 저장하기로 한 번에 네이버 지도에 저장할 수 있어 손가락 노동을 안해도 된 앨리스는 살짝 행복했답니다.
무더위엔 이게 힐링이지☀️😗 여름철 온도에 대한 기억이 리셋된 걸까요? 이렇게까지 여름이 더웠나 싶을 만큼 푹푹 찌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져 요즘 인간 찐빵이 되어버릴 것 같은 앨리스는 외출을 최소화하자고 다짐하고 있는데요. 꼭 이럴 때 이런 광고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시간 순삭 예약이요~ 루피의 귀여운 비주얼 공격에 잔망스러움이 잔뜩 느껴지는 게임 설명까지 취향 저격이라 일단 다운로드 해둔 잔망루피 타이쿤! 들어오는 건 자유이지만 종료는 쉽지 않은 타이쿤의 세계^^ 현명한 어른은 적당한 스크린 타임을 유지하며 무더위에 집콕하고 싶을 때 슬쩍 루피 공장을 가동해 보아요!
걷기 여행파라면 여행 후보지 한편에 넣어두어도 좋을 듯한 이곳! 무더위가 한 풀 꺾이면 앨리스도 당장 떠나고 싶어진 이곳은 바로 한국의 섬 순례길인데요. 섬 순례길 리스트를 살펴보며 우리나라에 좋은 곳들이 참 많았지 다시금 깨달은 앨리스는 배낭 하나 둘러메고 얼른 훌쩍 떠나고 싶어졌고요^^ 여유롭게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가득 담는 여행은 상상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한국섬진흥원에서 배편 정보, 섬에 대한 이야기와 여행 코스를 잘 정리해 공개하고 있으니 복잡한 도시를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한적한 섬 여행을 준비해 봅시다!
MBTI가 언젠가부터 혈액형과 별자리 다음가는 성격판별기로 자리 잡게 된 것 같죠? 그중에서도 T 성향과 F 성향의 차이를 두고 양쪽의 마음을 대변하는 상황 묘사들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샀죠. 덕분에 전혀 공감을 해주지 않는 상대에 대한 반론으로 너 T야?라고 묻는 밈이 생겨나기도 했고요. 그래서 가져와 봤어요. 나의 T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 앨리스는 파워 엥뿌삐의 힘으로 T점수 0점을 기록했다는 후문... 여러분의 T점수는 몇 점인가요? T 점수가 높다요? 심테는 심심풀이, 아시죠? T 100점도 0점도 모두 칭구칭구~!!
✔ 이외에 궁금하신 점은 앨리스 인스타그램 DM 또는 이메일(alicemedia2017@gmail.com)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앨리스모먼트도 재미있으셨나요? 이제 이 메일을 삭제해 주세요’
일반메일은 4g, 스팸메일은 0.3g, 첨부파일이 있는 이메일은 50g의 이산화 탄소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메일을 삭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해 보아요! 지워져도 걱정 말아요! 언제든지 앨리스모먼트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지난 뉴스레터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읽지 않았던 케케묵은 오랜 메일들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지킬 수 있으니 메일함을 청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독자분들께 현명한 뉴스레터 소비 습관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