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들어갈 알맞은 브랜드를 서술하시오~ 마트에서 스윽 패키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브랜드를 알 수 있을 정도로 우리 눈에 익숙한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이 곧 열립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우리들 생활에 깊이 자리한 오뚜기의 제품이 단순한 식료품을 넘어 문화 콘텐츠의 일부로 자리매김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개최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린이, 청소년, 일반 세 부문으로 나뉘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고 지난해보다 상금 규모와 수상자 수도 늘어났어요. 대상 상금이 무려 500만 원! 수상작은 전시 기회까지 있다고! 내 작고 귀여운 작품이 심사위원 분들의 심금을 울릴지도 모르니 응모해 보는 건 어때요? 앨리스는 욕심 안 부리고 특별상 오뚜기몰 마일리지를 노려봅니다..!(겸손은 군자의 미덕!) https://bit.ly/3uUshjZ
깊은 바닷속, 숨겨진 보물선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는 고전 영화는 물론이요~ 최신 영화에도 종종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단골 소재죠! 이런 이야기는 영화에만 나오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우리나라의 서해안에서도 진귀한 보물들이 발견된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수중 발굴을 통해 오랜 시간을 건너, 다시 빛을 보게 된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다음 주 토요일부터 한성백제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전시에서는 수중고고학의 역사는 물론, 바닷속에서 문화유산을 발굴하는 방법까지 알아볼 수 있다고 하니 다음 주말엔 보물선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때요? https://bit.ly/3wTNHym
긴 겨울을 지나 야외 활동 시간이 서서히 길어지는 3월이에요. 그렇다고 마냥 밖에만 있긴 날이 쌀쌀하다구요? 그렇다면 쌀쌀한 날씨도 잊힐 만큼 활동적인 걸 해보면 어떨까요? 3월 16일 토요일에 서울숲에서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지구닦는 페스티벌>이 열린답니다. 이날 오전부터 서울숲을 거닐며 단체 플로깅을 경험할 수 있고 또 강연들과 체험들도 준비되어 있어요. 플로깅으로 출출해진 배는 비건 먹거리들로 채워보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주말 보내보는 건 어때요?
여러분들, 낙선재라고 아시나요? 창덕궁에 있는 공간 중 하나로 올봄 창덕궁에서는 이 낙선재를 중심으로 평소 둘러볼 수 없었던 낙선재 후원 일대 관람이 가능한 행사가 22일부터 28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이 행사는 사전 예약자에 한 해 참여가 가능한데 바로 내일! 15일 오전 10시 예약 페이지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지금 창덕궁은 오는 16일까지 궁궐 내 건물의 창문과 문을 열어 궁궐 내부에 볕을 들이는 행사도 진행되고 있어요! 앨리스는 봄맞이 궁 나들이로 창덕궁 슬쩍 떠나보려구요!
진짜일까 아닐까🍭🍬 이 영상을 보자마자 앨리스도 냉큼 잠실로 거대 츄파춥스를 보러 가야겠네 싶었는데요. 자고로 약관 속 작은 글씨는 꼼꼼히 읽어야 하는 법! 해시태그 속에 살짜쿵 거대 츄파춥스의 진실이 숨어있었지 뭐예요. 거대 츄파춥스 관람차의 정체는 다름 아닌, 가상 옥외광고였는데요. 앨리스처럼 깜빡 속은 분들이 '잠실에 갔는데 왜 안 보이나요...?' 같은 댓글을 많이 남기셨더라고요. 진짜는 아닐지언정 보다 보면 달콤한 츄파춥스 하나 입에 물고 싶어지는 기분! 앨리스도 오랜만에 최애 초코 바닐라 맛 하나 사 먹어 보았답니다~ (사탕은 셀프^^)
3.14 화이트데이? 아니죠~~ 바로바로 파이(원주율)데이와 아인슈타인의 생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이를 기념해 생일카페를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세계적 유명세를 떨친 아인슈타인, 생일카페 안 열어주면 섭섭하죠?(과연 생카의 나라..^^) 또 세계 수학의 날(3월 14일)과 관련된 재미난 체험행사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 행사, 아인슈타인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컵홀더와 코스터, 엽서도 증정한다니까 아인슈타인 팬들은 놓치지 말고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으로 가자고요~!!!!
요즘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주제가 음악으로 흘러가면, 단연 밴드 음악으로 이야기가 많이 모이더라고요. 자칭 탑 100 귀 소유자 앨리스는 특히 인디밴드 음악에는 문외한인지라, 친구들이 추천해 준 밴드 중 대다수는 생소한 이름들이 많았는데요. 그렇게 궁금해진 밴드 음악의 세계~ 폭넓은 음악 세상 탐방을 위해 최근 이 계정을 팔로우하고 유심히 살펴보고 있답니다. 혹시 봄을 맞아 새로운 노래들로 플리 새 단장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저점 매수해야 하는 힙스터 인디밴드 추천 게시물에서 힌트를 얻어봅시다!
국내 지자체 유튜브 채널로는 1위의 구독자를 보유한 충주맨을 아시나요? 혜성처럼 나타나 페이스북에서부터 갈고닦은 유머러스함을 지금도 이어나가고 있죠. 충주맨의 출현으로 각 지자체에서도 공공기관의 딱딱함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노력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번엔 광주 동구청의 한 계장님이 앨리스의 레이더에 포착되었어요! 계장님 역할의 저분은 배우시냐는 댓글이 인상적이었답니다. 그나저나 새로 생긴 도서관 너무 이쁘게 생겼네요. 광주 사는 분들, 앨리스 대신 놀러 가주기~!
일반메일은 4g, 스팸메일은 0.3g, 첨부파일이 있는 이메일은 50g의 이산화 탄소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메일을 삭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해 보아요! 지워져도 걱정 말아요! 언제든지 앨리스모먼트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지난 뉴스레터를 볼 수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읽지 않았던 케케묵은 오랜 메일들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지킬 수 있으니 메일함을 청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독자분들께 현명한 뉴스레터 소비 습관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