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2 잠 못 드는 여름밤의 노래🌙 오늘은 아침에 인사드립니다. 그리고 밤에 같이 듣고 싶은 노래를 알려드릴게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누워만 있어도 땀이 삐질 나는 것 같은 여름밤에 들으면 조금은 편히 잠에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663 케이코쇼텐💐 명동역과 가까운 골목길에 자리한 ‘케이코쇼텐’. 가게 이름은 부인인 케이코의 이름을 땄다. 남편 잭의 이름도 케이코 못지않게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다. 부부가 취향을 뽐내듯이 모은 빈티지 제품으로 가득한 이 가게 1층에는 빈티지 제품을 판매하는 장식장이, 2층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카페로 맞이해준다. 메뉴 또한 모두 직접 개발한 것이라고.
#664 조선의 로맨스를 소개한다옹😺 <조선에 놀러 간 고양이>라는 책이 이제 막 출간됐다. 나만 없는 고양이가 알고 보니 다 조선으로 갔었구나. 그랬구나. 조선시대 삶을 고양이로 그려낸 책이다. 매력적인 고양이를 보는 즐거움이 있고, 역사적 설명도 쓰여있어 몰랐던 지식도 쌓이는 것 같다.
#665 20세기 최대 미스터리 사건💴 일본의 20세기 최대 미스터리라 불리는 ‘3억 엔 사건’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많은 포스팅을 볼 수 있다. 3억 엔가량의 현금을 실은 수송차량을 경찰로 분장한 범인이 교묘한 거짓말로 속여 그 차량을 몰고 사라진 사건이다. 아직도 범인이 잡히지 않은 미제 사건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전대미문의 사건이었다. 이 사건을 모티브로 한 3편의 드라마를 소개한다.
#666 믿고 먹는 기사 식당🍜 택시기사님들이 가는 식당은 가격, 맛 모두 보장한다는 기사식당의 기대감이 있다. 그중에서도 모두의 맛집으로 알려진 전국의 기사식당을 소개한다. 아... 사진만 봤는데 국수가 땡긴다. 점심에 먹을까?
#667 잘생긴 남자 사진을 보면...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잘생긴 남자 사진을 보면 기억력이 좋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잘생긴 사람 사진을 보면 기억과 관련된 측두엽의 활성화가 되고 있다는 실험을 했다. 그리고 예쁘고 잘생긴 걸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뇌를 긍정적으로 자극해서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일 봤는데 더 자주 봐야겠네😘
#668 쿠킹 마마 레시피🍙 십여 년 전에 나온 ‘쿠킹 마마’라는 게임이 지금은 앱으로 나와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지금 소개하는 유튜버는 게임에 나오는 레시피를 현실에서 똑같이 연출해서 비교 영상을 보여준다. 화면 구성, 칼질 두께 등 게임과 똑같이 하기 위해 세심하게 준비하고 신경 썼다는 게 느껴진다. 게임을 몰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상이다.
#669 오픈 더 토스트🥪 먹고 싶은 거 가득 올려서 맛을 즐기는 오픈 토스트가 유행이다. 크림치즈에 블루베리와 녹차를 갈아 만든 천연 가루를 넣어 예쁜 크림으로 만든 토스트, 달콤 새콤한 과일은 그냥 얹어도 좋으니까 상큼하게 먹는 토스트, 고기는 진리죠! 채소를 더하면 괜히 양심에 찔리지도 않고 맛도 좋은 토스트가 되는 거 인정?! 오늘은 뭘 먹지?
#670 탈수증 주의🥛 슬슬 폭염이 시작되어 쨍한 태양, 높은 습도 안을 걷고 있으니 몸이 축축 처진다. 그 와중에 버스 타고 다닐 거리를 아무 생각 없이 걷다가 도중에 몸의 심각성을 깨달았다. 그리고 우연히 읽은 기사. 앨리스는 지금 탈수증으로 고생 중입니다.
#671 카카오프렌즈 상반기 결산 카카오 프렌즈 2018년 상반기 베스트셀러가 공개됐다. 30개 중 19개가 라이언, 11개는 어피치 상품이다. (투탑...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너무 공식 자료 땅땅😐) 대체적으로 인형과 바디 필로우가 인기 상품이다.
#672 편의점 티라미수😋 편의점 디저트 퀄리티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이제 어느 편의점의 케이크를 꼭 먹어보라는 글이 올라올 정도로 디저트를 찾아 편의점을 가는 시대가 왔다. 오늘은 여섯 곳의 편의점에서 파는 여섯 종류의 티라미수를 소개한다. 디저트 숍 대표와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한 코멘트를 참고해보자!
#힙스터를꿈꾸는 #N살직장인입니다 #1주에_한번_공유하는 #안봐도_괜찮지만_보면_좋은 #리스트 #스크랩 #갈까말까할땐가라 #살까말까할땐사라 #예쁜쓰레기수집 #맛있게먹으면0칼로리
|
진지한 일상에 조금은 쓸데없지만 알면 재미있는 소식을 전하는 트렌드 뉴스레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