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1 Where every wish comes true🎄🎅 크리스마스다. 곧 크리스마스다. 이 글은 다소 길어질 예정이다. 왜냐 앨리스 사원, 크리스마스 오타쿠/덕후다. 정작 크리스마스에 뭐 하냐고 물어본다면 집에서 혼자 치콜 하면서 나 홀로 집에를 본다. 그래도 그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와 설레는 마음이 좋다. 그래서 골라본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곡 Christmas Tree Farm.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연금곡이라 불리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만큼이나 크리스마스 느낌이 잔뜩 드는 이 곡은 뮤비에 그녀의 어린 시절 홈 비디오를 적절히 넣어 만들어 더 정감이 간다.
#1172 폰으로 아트하기🎨 스마트폰으로 나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한다면 믿으시나요? 점점 예술가와 일반인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요즘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예술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앱들이 우후죽순 나오고 있어요. 그중에서 몇 가지 재밌어 보이는 것들이 있어 가지고 와 봤습니다. 금손은 별도 구매지만^^;; 왠지 올 연말엔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슥슥 예술가 놀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1173 올해의 결정적 장면📱 이 글을 다 보고 나면 올해를 돌아보게 된다. 너무 후루룩하고 지나가서 뭐가 기억에 남을까 싶었는데 매일이 드라마, 버라이어티, 영화였던 것 같다. 끊임없는 사건사고와 여러 사람들이 남는 2019년이었다. 뜬금없는 흐름이지만, 최근 워크맨에서 유치원 애들이 장성규를 보고 “진짜 핸드폰에서 많이 봤어!”라고 한 장면이 인상 깊었다. 내년엔 어떤 사람을 핸드폰에서 많이 보고, 쇼핑을 하고, 콘텐츠를 공유할지 기대된다!
#1174 지금부터 저금하자💸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 다들 저금하고 있나요? 앨리스는 아직도 집에 돼지 저금통이 있다. 오래된 문방구에 가면 가게 밖에 주렁주렁 달아놓는 그 빨갛고 귀여운 아이 말이다. 그런데 어느샌가 현금 쓰는 일이 줄어들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두 장이 다인 내 지갑 때문인지 잔돈이 생기질 않아 돼지가 늘 배고파하던 찰나. 사이버 돼지가 등장했다. 카카오뱅크에서 매일매일 쓰고 남은 잔돈을 자동으로 저금통으로 옮겨준다. 잔돈이라 돈 모으는 기분이 안 날지도 모르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연말부터 잔돈 모으기 시작이다!
#1175 연말연시 전시🎈 전시 소개 많이 해서 ‘또 전시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정말 다양한 곳에서 색다른 전시를 하더라고요... 이젠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직접 경험하고 나의 움직임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전시가 늘고 있다. 이번 리스트는 진짜 재미있는 공간이 많으니까 놓치지 말기!
#1176 모두 연두해요~🥤 2001년부터 2019년까지 기억에 남을 만한 음료 CM송을 모아봤다. 영상 재생하자마자 따라 부르는 자신을 발견할 거다. 우유 좋아~ 우유 좋아! 우유 주세요! 다 주세요! 그리고 수능 금지곡으로 지정해도 될 (음료는 아니지만 액체니까...) 연두 광고도 나도 모르게 읊조리게 된다. 나에게 베스트 CM송을 골라보자. #1177 클래식 블루💙 아마 작년 이맘때쯤에도 팬톤에서 소개하는 올해의 컬러를 미리 소개한 기억이 있다. 올해의 컬러는 바로 클래식 블루이다. 쉽게 풀어쓰자면 남색, 네이비, 밝은 남색 정도 되겠다. 인간의 정신에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주고, 집중력과 생각이 뚜렷해지게 도와준다는데 신년 새 마음을 다짐하면서 책상 위에 클래식 블루 아이템을 놔 보는 건 어떨까?
#1178 내 머리 블루👧 길거리를 걷다 보면 알록달록 머리를 물들인 사람들을 종종 발견하게 된다. 예전보다도 과감한 컬러로 염색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어진 밀레니얼 세대의 사랑을 받는 헤어 컬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2020년도 올해의 컬러를 인식한 걸까? 파격적인 블루로 염색한 아이유부터 투 톤 염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낸 Billie Eilish까지.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한 헤어 컬러를 살펴보자.
#1179 2020년 휴일📆 미리 보는 2020년 휴일은 언제일까? 살펴보니 가히 절망적이다. 올해보다 내년이 더 휴일이 적다. 무려 5일이나 공휴일이 주말과 겹쳐 쉴 수가 없다. 안타깝지만 이것이 현실. 바꿀 수 없다면 즐겨야지! 가뭄의 단비 같은 휴일들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미리미리 계획하는 어른이가 되자! 이미지 출처 : 2020년 주말 빼고 쉬는 날
#1180 양육비 계산기🧮 비혼주의자지만 궁금해서 일단 해봤다.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는다면 대체 얼마나 벌어야 할까. 1단계 영수증을 보고 창을 닫았다. 생각보다 선택지들이 하이퍼리얼리즘이었고 내 기준에서 생각하지 못한 선택지들이 많았다. 생명을 가진다는 것은 참 고귀한 일이지만 그만큼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이 계산기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다시 한번 깨달았다.
#1181 She is a princess! 👑 이거 분명 좋아할 거야! 영상 시작부터 ‘오!’하고 감탄하고 나면 금방 빠져들어서 4분이 순삭이 되는 걸 느낄걸. 앨리스 감상 포인트는 의외로 메리다가 계속 생각난다는 것과 엘사 할 때 표정도 갸륵해져서 감정이입하게 되는 것. 그리고 캐릭터에 어울리는 대사로 서로 대화하는 구성을 만들었는데 백설공주의 “진정한 사랑의 키스는 해봤어?”에 이미 그 세계관에 들어갔다 온 기분이 든다. 어쨌든 영어도 잘하고 목소리도 좋은 재능을 가진 분을 발견했다. #힙스터를꿈꾸는 #N살직장인입니다 #1주에_한번_공유하는 #안봐도_괜찮지만_보면_좋은 #리스트 #스크랩 #갈까말까할땐가라 #살까말까할땐사라 #예쁜쓰레기수집 #맛있게먹으면0칼로리
Like us on Instagram 앨리스미디어 alicemedia2017@gmail.com 구독하기 | 지난호보기 | 수신거부 |
진지한 일상에 조금은 쓸데없지만 알면 재미있는 소식을 전하는 트렌드 뉴스레터에요.